오사카 / 교토 여행 tip

교통 알고 가도 놀라운 가격이였습니다. 정말 비싸요ㅜㅜ 구글맵 치시면 가격까지 다 나오니까 가격이랑 시간 비교해가시면서 최대한 이득인걸로 골라 타셔야해요 일본지하철 앱들 많던데 사실 다 필요없고 japantravel 하나면 됩니다 navytime한국말버전인데 구글맵으로 출발역이랑 도착역 정해서 japantravel에 다시 치시면 진짜 정확하게 알려줍니다 구글맵도 가끔 지하철 지연되고 그러면 못 잡는 경우 있던데 이건 그런 것도 없더라구요!! 존좋!!!! 또 일본지하철은 특급 준급 나눠져 있는 것도 있어요 특급은 정차장 몇개는 그대로 통과해서 더 빨리 갈 수 있는거구요 준급은 오래 걸리는거예요 시내쪽에서 교토나 간사이공항 갈 때 잘 구별해 타시면 더 빠른 이동 가능하실 것 같아요!! 지하철 벽에 조그마한 전광판으로 쓰여있어요 또 jr라인은 일반 지하철이랑 달라서 역자체가 따로 있는 것도 있고 서로 환승도 안 되요~ 오사카역에서 jr역 찾느라 좀 헤맨 기억이 나네요ㅜㅜ 근데 일본은 거의 모든 지하철의 입출구에 역무원이 있기 때문에 모르겠으면 그냥 물어보시는 게 가장 빠릅니다 일본사람들이 또 한 친절 하시죠~ 음식 오사카는 먹으러 가는거죠!!! 그래서 기대를 가득 안고 갔어요!!!! 근데 제 입맛에는 좀... 사실 많이 짜고 자극적이더라구요... 그냥 길거리음식이예요... 왔으니 먹긴 먹는데 한입에 물 세모금이 필요했습니다 근데 제가 좀 많이.. 음식을 싱겁게 먹는 스타일이긴해요!! 그냥 제가 그랬다는 거!!! 그래도 곤약젤리랑 녹차키캣 말차아이스크림은 존맛♥ 숙소 저는 엄마랑 여동생이랑 셋이 간거여서 에어비앤비로 했어요 아무 생각없이 후기도 좋고 싸서 거기로 덜컥 예약을 했는데... 시내에서 좀 많이 떨어진 곳이더라구요ㅜㅜ 보통 난바나 신사이바시 쪽에 하시는 걸 나중에 알았어요... 아무것도 모르고 숙소부터 덜컥 예약했더니 이런 불상사가... 근데 결과적으로 전 너무 좋았어요 바로 옆에 역이 있어서 이동하기도 괜찮았고 주택가여서 마트가서 장봐다가 고기구워먹고 주위에 진짜 현지인들만 가는 싸고 맛있는 스시집에 반찬가게 같은 것들도 있고!!! 하지만 일정 짧게 하시거나 밤에는 무조건 화려하게 노셔야 하는 분에게 주택가는 비추입니다 굉장히 조용해요ㅎㅎㅎ 일정 은... 인터넷에 많이 뜨더라구요!!!ㅋㅋㅋ 정성 가득한 포스팅들 두세개만 봐도 내가 어딜가야겠구나!!! 딱 보입니다 온천료칸은 진짜 좋지만 비싸니까 혹 여유가 되신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구요 아 그리고 usj는 사랑입니다... 플라잉 다이너소어를 꼭 바로 가세요 쥬라기에 있는건데요 해리포터보다 꿀잼입니다 근데 진짜 2시간 넘게 기다렸어요 꼭!!!! 개장시간 맞춰서 뛰세요!!!! (여담으로 전 해리포터를 연속으로 두번 타는 행운을 누렸지요!!! 고장나서 중간에 잠깐 멈췄거든요ㅋㅋㅋ 좋았어요ㅋㅋㅋ) 야간퍼레이드는 안 하는 날도 있으니까 확인하고 가시구요!!! 교토는 개인적으로 기대 많이 했는데... 이쁘기한데... 음... 그냥 제가 너무 기대를 많이 한듯해요 ㅎㅎㅎ 음 생각나는 건 이정도네요 일본사람들 진짜 완전 친절하니까 모르겠으면 아무나 붙잡고 물어봐도 잘 알려주세요 한 아주머니는 오사카역에서 한큐우메다 메인스토어까지 데려다주셨어요... 꽤 먼거리입니다... 너무 친절해서 놀랄 정도입니다ㅜㅜ 그럼 모두 즐거운 여행하세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