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필코 diet] 티파니처럼 나노 허벅지를 갖고 싶다면

여름옷은 갈수록 예뻐지고, 하의는 갈수록 짧아지는데.. 스타들의 탄탄한 다리 라인과 균형 잡힌 몸매를 보고 한숨만 내쉬고 있지는 않은지. 유난히 굵은 자신의 허벅지를 바라보며 ‘타고난 것’이라 괜스레 유전(?)을 탓하기도, ‘지방이 아니라 근육’이라며 체질 탓을 해보기도 했으리라.

올여름엔 기필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전문가를 찾았다. 빅뱅, 2NE1, 소녀시대, 샤이니, 엑소, 원더걸스, 갓세븐, 비투비, 현아 등 20여 년간 수많은 연예인들의 이미지 메이킹을 맡아 온 한규리 비포앤애프터 대표는 단언했다.

“2주만 고생하세요. 허벅지 2~3인치는 줄일 수 있습니다!”

# 한국인 80%가 ‘하체 비만’

이 정도면 타고난 이유도 크겠다. 동양인의 체형 자체가 대체로 상체보다는 하체가 발달해 있는 편이라고.

“동양인의 체형 상 상체보다는 하체 발달이 큰 편이에요. 식습관이 점점 서구화되면서 비만율도 증가하고요. 하지만 유독 허벅지에만 살이 집중돼 있다면, 그 원인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먼저 생활 습관부터 꼼꼼히 살펴보세요.” (한 대표)

# 허벅지 굵어지는 생활 습관

비만의 원인은 다양하다. 그러나 특정 부위에 집중된 지방은 잘못된 자세와 생활 습관이 원인이 된 경우가 대부분. 몸속 혈류의 흐름이 불안정해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곳곳에 노폐물이 쌓이기 마련이다. 이는 곧 비만을 초래하고 건강에 위협을 끼칠 수 있으므로 집중형 비만에는 다이어트가 더욱 중요하다.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부터 고치세요. 잠깐씩 오른쪽, 왼쪽 번갈아 꼬는 것은 괜찮지만 한 곳에 체중이 집중되면 척추에 무리가 가겠죠. 근육이 척추를 한쪽으로만 잡아당기면서 C형, S형으로 허리가 휘는 척추측만증이 생길 수 있고, 순환이 막히는 부분이 생겨납니다. 허리를 2~3시간에 1번씩은 이완시켜주세요.” (한 대표)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부터 허리를 굽히고 앉아있는 자세, 하물며 걸음걸이부터 조목조목 고쳐야 할 게 많지만 가장 나쁜 습관은 ‘하이힐’이다.

하이힐은 엉덩이에 탄력을 줄지는 모르지만, 허벅지-종아리-발 건강에는 적. 얇고 높은 굽으로 걸으려다 보니 종아리에 많은 힘이 들어가게 되고, 좁은 하이힐 속에서 발은 걸음걸음 고통이다.

잦은 하이힐 착용은 다리의 순환이 안 돼 붓기가 심해지거나 종아리 근육을 발달시킨다. 반면 허벅지 근육은 사용되지 않으면서 비대칭적으로 허벅지만 굵어지게 되는 것.

# 나노 허벅지 위한 3박자 ‘자세교정-운동-식이조절’

1. 자세교정

티파니처럼, 걸그룹 멤버들처럼 나노 허벅지를 만들기 어렵지 않다. 자신의 체형이 비틀어져 있거나 어깨의 균형이 안 맞거나 다리의 굵기가 다르다면 자세 교정법, 운동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자꾸만 치우치는 엉덩이 밑에 수건을 깔고 앉으면 틀어진 자세를 잡아줄 수 있어요. 혹은 전문가로부터 자신의 체형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교정 PT 운동을 해보세요. 앉았다 일어나기를 할 때도 한쪽 다리를 들고 하거나 하는 쉬운 난이도의 운동만으로도 균형을 맞춰줄 수 있습니다.”

2. 순환 운동

근육의 볼륨이 큰 이들에게는 강도 높은 운동보다는 발을 땅에서 떼어 하는 운동이 좋다고. 예를 들면 유산소, 물구나무서기, 하늘 자전거, 단시간 집중하는 스쿼트 등이 허벅지 집중형 비만인 이들에게 제격이다. 굵은 근육은 감소시키면서 허벅지 지방을 줄여주고 체내 순환을 잘 되게 도와준다.

“이외에도 부분 지방분해주사, 고주파 관리를 통해 단기간 원하는 보디라인을 예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는 울퉁불퉁한 종아리에는 보톡스 시술, 근육 퇴축술을 통해 양쪽 균형을 맞춰줄 수 있는데요. 근육 퇴축술은 경우에 따라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한 대표)

3. 식이조절

역시나 다이어트의 적은 맛있는 것들이다. 특히 탄산음료, 밀가루, 인스턴트식품은 다리의 부종을 키우며 노폐물 배출을 막고, 불규칙한 셀룰라이트를 생성하기 때문에 절대 금식. 게다가 가장 심각한 것은 ‘중독성’.

밀가루 섭취 시 혈액 내 인슐린과 혈당이 과도해지면서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의 근본원인으로 작용한다. 인슐린의 과다 분비로 저혈당 상태가 되면 불안해지고, 밀가루를 더 갈구하게 되는 것.

“비만은 겉모습의 문제가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입니다. 일반인들보다 1/3만 먹고, 하루 운동량만 4~5시간인 연예인을 무작정 쫓기보다는 조금 먹더라도 건강한 음식으로, 조금 운동하더라도 집중해서 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한 대표)

# 나노 허벅지 2주 맞춤 처방전

- 정확한 체형 파악 후 자세 교정이 우선

- 밀가루, 탄산음료, 인스턴트식품 2주만 안녕

- 물구나무 서기, 하늘 자전거 등 거꾸로 운동으로 다리의 순환을 높여라

- 운동은 매일 40분씩

- 운동 후 부드러운 근육 이완 마사지, 스트레칭 필수

사진 = 뉴스에이드 DB, 셔터스톡

그래픽 = 이초롱

글 = 이소희

이소희기자 leesohui@news-ade.com

완전히 새로운 엔터미디어 통통 튀고 톡 쏘는 뉴스! 뉴스에이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