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탄생화(7월18일) 이끼장미(Moss Rose).

[ACRANX 탄생화 이야기]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7월18일 오늘의 탄생화는 “이끼장미(Moss Rose)”입니다.

(꽃말: 가련함)

한 천사가 이 장미나무 밑에서 잠잘 때까지만 해도 다른 장미와 다를 것이 아무것도 없었다.

천사는 그 장미나무가 그늘과 향기를 뿌려 준 것이 고마워서 답례로 "참 아름답다"고 속삭였다.

장미나무가 "가능한한 신중함을 잃지 않고 남들의 달콤한 말을 들을 수 있다면 행복할 것입니다"하고 대답했다.

천사가 그 나무를 건드리자 줄기와 꽃봉오리가 이끼에 쌓여 마치 옷을 입고 있는 것처럼 우아하게 변했다.

이끼장미의 꽃잎과 꽃받침에 녹색털이 자라 이끼가 덮힌 것처럼 보이는 것은 그 때문이라고 한다.

이끼장미(Moss Rose)는 중심자목 쇠비름과의 한해살이풀로 “대명화” 또는 “따꽃”이라고도 하며, 원산지는 남아메리카이다.

줄기는 붉은빛이 돌며 많은 가지가 갈라진다.

잎은 어긋나기하며 육질이고 길이 1∼2㎝인 원기둥모양으로서 잎겨드랑이에 흰색 털이 뭉쳐난다.

꽃은 7∼10월에 피며 붉은색,흰색,노란색,자주색 등 다양하고, 가지 끝에서 1개 또는 2개 이상씩 달리며 밤에는 오므라든다.

비가 올 때는 꽃이 피지 않는다.

꽃잎은 5개로 거꿀달걀꼴이며 끝이 파진다.

꽃받침조각은 2개로 넓은 달걀꼴이며, 수술은 많고 1개의 암술대에 5∼9개의 암술머리가 있다.

열매는 삭과이며, 9월에 익으면 중앙부에서 수평으로 갈라져 많은 씨가 나온다.

번식은 씨뿌리기로 하며, 4월 하순∼5월 상순에 햇빛이 잘 드는 장소에 종자를 뿌린다. 관상용으로 널리 심고, 화분이나 뜰에서 가꾸고, 한번 심으면 씨가 떨어져서 해마다 자란다.

전초(全草)를 촌충, 이질, 각기 등의 약재로 쓴다.

[ACRANX 아크랑스]


Bee Gees_ How Deep Is Your Love

영감을주는이야기 ・ 자기계발 ・ 어록 ・ 사랑과연애
오늘 하루는 선물입니다. 세상 모든 일이 일체유심조화(一切唯心造化)라고 합니다. 행복하다고 생각하면 행복합니다. 행복하시죠!! 특히 만남과 여행, 그리고 꽃에 관심이 많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