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림픽 선수단에 ‘갤S7엣지’ 1만2500대 쏜다

리우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파트너사인 삼성전자가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 참가하는 전 세계 선수 전원에게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을 지급한다.

20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협력해 약 1만2500대의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과 선이 없는 이어폰인 ‘기어 아이콘X’를 올림픽 참가 선수 전원에게 전달한다. 금액으로는 150억 원에 달하는 규모다. 삼성전자는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 때 ‘갤럭시노트3’ 기념 제품을 3000여 명의 선수단 전원에 지급한 바 있다.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은 삼성전자가 리우올림픽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것으로 한국을 포함한 브라질, 미국, 독일, 중국에서 2016대씩만 한정 판매하는 제품이다.

블랙 색상의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은 홈ㆍ전원ㆍ음량 조절 버튼과 카메라 테두리 등에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기의 다섯 가지 색상을 적용했다. 올림픽 테마와 전용 사용자 경험(UX)을 탑재한 디자인으로 한국에서는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가격은 106만7000원이다.

기어 아이콘X는 자체 음악 플레이어가 내장돼 있다. 심박수와 운동 시간, 칼로리 소모량 등을 'S헬스’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해 기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참가 선수들이 이들 두 기기를 통해 올림픽 기간 중 가족ㆍ친구들과 더욱 편리하게 소통하고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은 오는 8월 개최하는 리우 올림픽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제품”이라며 “특별한 제품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리우올림픽을 기념한 갤럭시S7엣지 올림픽 에디션 출시를 통해 국내에선 리우 올림픽을 응원하는 ‘♥7 갤럭시 올림픽’ 캠페인을 진행하고 브라질 현지에선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정유현 기자 yhssoo@etoday.co.kr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넘나 읽고 싶은 신문… 경제신문 '이투데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