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비행 성공한 페이스북 드론

페이스북 커넥티비티 랩(Facebook Connectivity Lab)이 전 세계에서 인터넷을 사용하지 못하는 40억 명 이상을 위해 개발한 무인기 아퀼라(Aquila)의 첫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이번 비행은 지상에서 엔지니어가 원격 조작해 96분 동안 하늘에 머물러 있었다고 한다. 아퀼라는 폭이 보잉737과 같은 43m지만 5,000W 정도면 비행을 계속할 수 있다. 헤어드라이어가 1,500W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퀼라는 건조기 3대 정도 수준이면 비행이 가능한 드론이라고 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몇 개월 동안 아퀼라를 5분의 1 크기로 축소한 모델을 이용해 시험 비행을 반복해왔다. 이어 6월 28일 처음으로 1:1 크기로 만든 모델을 이용해 시험 비행을 진행했다. 바퀴가 있는 발판에 실린 아퀼라는 픽업트럭을 이용해 견인, 가속에 필요한 속도에 도달할 때 이륙했다. 앞서 밝혔듯 아퀼라는 이번 비행에서 96분 동안 하늘 위를 날았다. 물론 아퀼라는 한 번 비행하면 2개월 동안 계속 하늘 위에 머물게 되지만 당초 첫 시험 비행의 예정 시간이 30분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아퀼라는 착륙 도중 작은 문제가 있기도 했지만 문제없이 결국 착륙하는 데 성공했다. 또 배터리 기능과 파워 컨트롤러 등 기능에 대한 데이터 수집이나 검사도 모두 끝냈다고 한다. 개발팀은 이후 시험 비행에선 날개에 태양전지 패널을 달고 배터리에 전기를 축적, 야간에도 비행하는 시험 등을 할 예정이다. 그 뿐 아니라 고도도 실전과 마찬가지로 1만 8,000m 이상까지 늘릴 계획. 현재 태양광 무인 비행 기록은 2주 가량이다. 페이스북은 아퀼라의 당면 목표로 먼저 2주 연속 비행을 달성하려 한다. 페이스북은 지구상에 남아 있는 인터넷 미개척 지역을 대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 드론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newsroom.fb.com/news/2016/07/aquilas-first-flight-a-big-milestone-toward-connecting-billions-of-peopl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