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를 낫게하는 맛있는 제철 요리] 여름편 - 홍합 당면

홍합에는 아연과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어 아토피 피부염을 낫게 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피시소스를넣은 태국식 홍합 당면 샐러드로 새콤하게 즐겨 보세요.

(2인분) 들어가는 재료 :

홍합 살 50g, 당면 100g, 샐러리 1/2대, 양파 1/4개, 참외 1개, 토마토 1개, 베이비 채소 적당량, 땅콩 약간, 갑오징어 1/2마리, 파인애플 50g

드레싱 :

레몬즙 2큰술, 피시소스(또는 액젓) 2큰술, 파인애플주스 5큰술, 사과식초 2큰술, 조청 2큰술, 다진 마늘 1/3작은술

만드는 법 :

1. 당면을 물에 20분간 불렸다가 끓는 물에 삶고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

2. 갑오징어의 껍질을 벗기고 1x1cm 크기로 썰어 홍합 살과 함께 끓는 물에 데친다.

3. 참외의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가늘게 채 썬다.

4. 파인애플 1x1cm 크기로 썰고 베이비 채소는 씻어둔다.

5. 준비한 재료를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6. 샐러리와 양파를 채 썰고 토마토는 굵게 채 썬다.

7. 당면을 비롯해 손질한 재료를 그릇에 담고 드레싱을 끼얹은 다음 다진 땅콩을 뿌린다.

Tip :

*홍합, 갑오징어 대신 다른 제철 해산물을 사용해도 좋다.

*참외를 섞으면 단맛과 아삭거리는 느낌을 더할 수 있다.

*견과류나 매운맛에 아토피 반응이 있는 경우 땅콩과 양파는 재료에서 뺀다.

잠시 쉬어가는 코너로, 여성을 위한 최고의 음식 홍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동 서고금을 막론하고 조개와 아름다운 여성은 관려이매우 깊습니다. 이처럼 여성과 관련이 깊은 조개 중에서도 제일 밀접한 것이 홍합니다. 오죽 관련이 깊으면 이시진의 <본초강목>에서는 홍합을 '동해부인'이라고 불렀겠는가. 이는 '동해에서 많이 나는, 부인에게 아주 좋은 조개'라는 뜻입니다.

홍합은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습니다. 오장을 보하고 허리와 다리를 든든하게 하며 음경이 일어서게 하고 허손되어 여위는 것과 몸 푼 뒤에 피가 뭉쳐서 배가 아픈것, 징가(아랫배 속에 덩어리가 생긴 병증), 붕루(비정상 자궁 출혈), 냉대하 등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홍합에서는 비타민A를 비롯해 타우린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아연과 셀레늄이 많이 포함되어 아토피 피부염의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홍합에는 암수가 있는데 살의 색깔을 보고 구분합니다. 암컷은 적황색(붉은색), 수컷은 유백색(흰색)을 띠고 있습니다. 암컷이 더 맛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객관적인 맛의 차이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맛있는 홍합드시고 건강까지 챙기시길 바랍니다,^^

더 많은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http://blog.naver.com/khu8814611 CLICK ! ☜ 바로 보러가기

엄마와 아이는 늘 행복해야합니다. 믿을 수 있는 다산한의원 "건강한 엄마와 아기를 위한 한의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