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는 휴식입니다.

휴가들 가시죠? 이번휴가엔 차는 놓고 가보세요. 고속버스나 기차를 이용해 가보세요. 패키지를 이용하시면 가족여행이라도 편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각 여행도시마다 패키지 버스가 있습니다. 굳이 계획을 세우고 익숙하지 않은 길 네비로 찾을 필요 없습니다. 지자체에서 관광객에게 보여주고 싶은 명소를 안내합니다.

가족과의 여행이 아니라면 현지 시내버스를 이용하시길 권합니다. 버스를 타기위해 시내를 걷고, 골목을 여행합니다. 목적지에 가는 버스를 알기위해 현지분들과 이야기를 나눌수 있습니다 퉁명스러울 지언정 상세하게 알려주십니다. 맛집을 찾으신다면 택시를 타시고 택시기사님들에 맡기세요. 관광객만 찾는 비싸기만 한 거품음식이 아니라 현지분들이 즐겨찾는 음식을 맛보시도록 안내해 주십니다. 현지에서 알려진 음식은 서울이나 부산 광주등 대도시가 더 맛있습니다. 택시 기사님께는 가이드나 블로그에서는 들을 수 없는 현지 지역사정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것만으로 택시비는 뽑고도 남습니다.

더운 땡볕에 힘드시다고요? 땀을 흘리고 온몸으로 햇볕을 받고 여행을 즐기고는 저녁에 샤워를 하면 온몸과 마음이 정화되어 있음을 느끼실 겁니다. 아이들 때문에 힘드시다고요? 현지에선 칭얼거려도 갔다와서는 그 어느때보다 재밌었다고 합니다. 작년 아들이 초딩1때 데려간 속초를 아직도 그리워 합니다. 그때는 그렇게 힘들다고 칭얼거렸는데도..

휴가를 다녀와도 사진과 운전한 기억밖에 안남는 여행은 하지 마세요. 출근 하게 되면 힐링은 커녕 허무함만 남습니다. 휴가는 휴식입니다. 그곳 여러사람과 부대끼며 나를 넓히는 것이 휴가이며 여행입니다. 자신에게 마음의 휴식을 주세요. 여행은 사진이 아니라 추억을 남기는 겁니다.

가능하시면 스마트폰도 놔두고 가시길 권합니다. 스마트 폰 놔두고 가시면 불안하시죠? 그런데 의외로 재밌습니다. 가적과의 대화도 많아지고, 여행을 더 알차게 적극적으로 즐기게 됩니다. 나를 내려놓고 그냥 현지분들에게 갈곳을 묻고 추천 받으세요. 사람만 많고 바가지쓰는 곳이 아니라 진짜 괜찮은곳 추천해 주십니다. 그런 휴가를 끝내시고 귀가하시면 기분좋은 피곤함과 추억으로 최소 3개월은 그 추억의 여운이 주는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개학후 자신의 경험을 자랑하기 바쁩니다. 자동차로 돌아본 여행에 아이들에게 남는 것은 없습니다. 본인도 운전한 기억밖에 안남습니다. 겨우 사진으로 갔다왔구나 알뿐이지 그 사진을 찍을때의 감동은 안떠오릅니다 자동차는 놓고 가보세요. 훨씬 믾은 즐거움과 추억 힐링을 안고 돌아오신 다는 것을 보장 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