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하루를 위한 아침운동 가이드

♥더 많은 건강한 정보를 보시려면..

http://goo.gl/u78rE0

■ 건강한 하루를 위한 아침운동 가이드 ■

*아침운동의 장점

1. 집중도 향상

대부분 아침에 운동하면 힘이 빠져 피곤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액이 뇌로 원활하게 공급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집중력이 향상되어 학업이나 일의 능률을 올리게 도와준다.

2. 신진대사 촉진

운동은 신진대사율을 높여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는데 효과적이다.

이때 8시간가량 지속되는데, 저녁에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 후 8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게 된다.

하지만 아침에 운동하면 운동 후 8시간 동안 생활하면서 효율적으로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다.

3. 자신감 상승

운동을 하고 나면 스트레스가 줄어 기분이 좋아지는데, 이 때 체내에서 엔도르핀이 분비된다.

밤보다 아침에 운동할 때 엔도르핀이 더욱 많이 분비되며, 이는 하루동안 기분을 밝게 만들어주고 자신감 상승으로 이어진다.

*아침운동 가이드

1. 추운 날 아침운동은 피하기

40대 이상의 중년이라면 추운 날씨의 아침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다.

날씨가 추워지면 아침에 관절이 뻣뻣해지고 혈관이 긴장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커진다.

또한 고혈압 환자일 경우에는 추운 날씨에 횰관이 수축해 혈압이 쉽게 상승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2. 준비운동과 마무리운동

아침운동은 무리한 운동보다 가볍게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아침에는 근육이나 관절의 유연성이 저하되므로 운동하기 10분 전부터 준비운동을 하여 체내 온도를 상승시켜야한다.

운동을 마친 후에 마무리 운동을 하지 않으면 몸에 젖산이 쌓여 하루종일 피곤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실행해야한다.

*아침에 하기 좋은 운동

1. 가벼운 조깅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할 수 있으며, 신체에너지를 향상시키며 근육과 뼈, 심장 등을 강화한다.

(등을 곧게 펴고 바른 자세로 조깅하는 것이 중요하다)

2. 등산

일주일에 3회 정도 등산을 하면 심장과 폐기능이 향상되며,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로 인해 스트레스해소, 살균작용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 공복 상태에서 등산을 하면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어 위험하다)

3. 스트레칭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주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발목이 삐거나 근육이 뭉치는 등 부상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근육을 서서히 풀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갑자기 무리한 스트레칭은 근육을 손상시킬 수 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