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장마, 벼락 동반 장대비…전국은 ‘호우’와 ‘폭염’ 앓이 중!

서울에는 빗줄기가 약해지면서 호우주의보가 해제됐습니다.

오늘 서울 등 수도권에는 새벽에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가 넘는 장대비가 쏟아졌는데요.

중부지방에 자리 잡은 장마전선으로부터 강하게 발달한 비구름이 수도권으로 유입되고 있고 충남 서해안으로도 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오전 9시 기준으로 충남 서산시 일대에는 호우경보를, 인천, 충남, 경기 등 지역에는 호우주의보를 각각 발령했습니다.

오늘(29일) 중부지방은 30~80mm의 많은 비가 내린 뒤 오후 늦게 그치겠고, 남부지방은 구름 많고 오후에 대기불안정으로 남부내륙과 제주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소나기가 오는 곳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합니다.

특히 국지적으로 30mm가 넘는 국지성 호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여 저지대 침수나 교통 통제 등 피해가 우려됩니다.

현재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충청과 남부지방엔 33도 안팎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고, 폭염 경보가 발효 중인 대구는 35도까지 치솟을 전망입니다.

서울은 28도로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떨어지겠지만 여전히 후텁지근하겠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에 막바지 장맛비를 뿌린 장마전선은 내일부터 북쪽으로 올라가면서 올 여름 장마가 끝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수도권에는 내일 새벽 잠시 내리는 소나기를 끝으로 당분간 비 소식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곳곳에 소나기가 지나겠고, 전국에 33도 안팎의 찜통더위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N뉴스마켓 #스마트미디어N #스마트미디어앤 #뉴스 #매일뉴스 #날씨 #장마 #호우특보 #호우주의보 #호우경보 #오늘날씨 #내일날씨 #주말날씨 #폭염 #열대야 #장마전선 #폭염주의보 #폭염경보 #비소식

www.smartmedian.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