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키우려면 돈이 얼마나 들까?

개의 판매가격은 천차만별이다. 파는 사람 마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소비자가격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보편적으로 일반인들이 구입하는 가격은 정해져 있기는 하다. 좋은 혈통이 증명된 강아지가 아니라면 시세보다 비싸게 주고 살 필요가 없으므로 인터넷 등을 통해서 가격을 미리 알아보도록 하자. 중요한 점은 강아지를 구입할 때도 꽤 많은 비용이 들지만 키우는 데는 더 많은 비용이 든다는 사실이다. 강아지는 생후 4개월까지는 면역력 형성을 위해 각종 예방접종을 하게 되는데 약 2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든다. 또 매년 한번씩 하는 추가 예방접종과 기생충 예방 비용을 합하면 연 20만원 정도 든다.

동물병원은 의료보험 혜택이 없으므로 질병치료에 드는 비용 또한 크다. 어쩌다가 치료를 받을 일이 발생해 동물병원에 갔더니 치료비가 강아지 구입비의 몇 배 이상 들었다고 하소연하는 사람도 있다. 또한 큰 품종의 개들은 하루에 먹는 사료의 양이 엄청나서 고급사료를 먹이는 경우에는 사료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실제로 국내에서는 지난 IMF 때 많은 개들이 길에 버려져 사회문제가 되었는데 가정에서 개에게 먹이는 사료비용을 줄이겠다는 게 이유였다고 한다.

털이 긴 품종일 경우에는 2개월에 한번 정도 털손질을 해야 하며 비용은 3만원 내외. 또 초기에 필요한 용품 구입비도 만만치 않게 많이 든다. 평균적으로 개를 키우는데 드는 비용은 한달에 10만원 안팎이라고 보면 된다.

위의자료는 월평균 비용이 어디에쓰였는지 나온 통계자료이다.

#강아지 #비용 #반려동물 #아이러브펫

반려동물에 대한 감동과 사랑이 가득 카카오친구검색 - 아이러브펫 등록 후 영상제보,반려동물 질문 해주시면 감사합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