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몽교관 여산송공 묘소

[네이버 지도] 김제시 금구면 옥성리 산27 http://naver.me/5qi6CORt 송정모(宋廷模) 호는 송정(松亭)으로, 죽계(竹溪) 송정기(宋廷耆)의 막내 동생이다. 나면서부터 성품이 순화하고 효우하며, 학문에 힘써 모든 일에 의리로써 대하여 가히 범할 수 없는 기상이 있었다. 송시열(宋時烈)이 덕원으로 귀양 가게 됨에 항소하여 그 후로는 두문불출하고 과장에 나갈 뜻을 끊으니 향린의 감복으로 사림들이 남양사(南陽祠)에 배향하였다. 낙양사에 배향된 송씨 삼형제는 모두 효자인 데다가 성품이 올곧기로 유명했다. 첫째인 죽계(竹溪) 송정기(宋廷耆)는 호랑이도 감복할 정도였다고 전한다. 부모가 돌아가시자 초막을 짓고 무덤 곁에서 생활했는데 호랑이가 그를 보호했다고 한다. 둘째 백재(柏齋) 송정구(宋廷耈)는 형을 부모와 같이 따르고 섬기며 집안을 일으켜 세웠다. 막내 송정(松亭) 송정모(宋廷模)는 효와 우애가 깊었을 뿐만 아니라 학문에 뛰어났고 그 성정이 대나무와 같았다고 한다. 현재 봄가을로 낙양사에서는 3형제를 기리는 제사를 지내고 있다.

左旋水,木局未破口,禄存消水自生向,乙辰(庫方)得水,坤申向(生方),庚酉(浴方)破水,艮坐坤向,庫來生浴(衰來絕胎),絕處逢生向,禄存流盡佩金魚,百步轉欄出水。(50) 풍수, 풍수지리, 음택.

온터풍수지리 010.7379.8081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