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Club' in Ho Chi Minh City.

그동안 줄창나게 먹는것만 올렸으니까 오늘은 호치민의 밤! 그 중에서도 클럽을 좀 알아볼까 합니다. 그런데 말이죠. 클럽이야 수 백 수 천 곳은 물론 아니지만, 이곳이 한정된 공간이므로 그 중에서 시내 한복판에 있는 몇 군데와 잘 나가는 곳 한 곳을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드리는 클럽들은 대부분 딱 몇 살 까지 이런 건 없지만 나름의 연령 제한이 좀 적용 됩니다. 젊은 분들(여기서는 30대 이하를 지칭하는 것으로 함😋)이야 상관 없겠으나... 아시죠? 무슨 말씀인지! 물리적 연령이야 어쩔수 없다해도 차림새나 맵시에 조금 더 신경을 쓰신다면, 조금 잡수신 분들도 "常夏의 나라"베트남의 색다른 밤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노파심에서 말씀드리자면!! 지금부터 소개드릴 호치민의 클럽들은 한국의 어떤 곳들 마냥 팀 몇 푼 집어주면 웨이터가 개끌듯이 질질 끌다시피 데리고 와서 부킹시켜 주는 그런곳 아닙니다! Self 아시죠? "지알"!!! 지가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아. 물론 매너 팁을 주면 직원들이 물수건 하나라도 더 신경써 챙겨 주는 건 자명한 사실이구요. 한국에서는 짜장면 짬뽕도 4대 천왕, 5대 천왕이 있는데 호치민의 클럽도 마찬가지 입니다^^* 잘 나가는 곳 부터 몇 군데 둘러보시죠. 그럼 먼저 '아포칼립스'부터 들어가 보겠습니다.

외국인들이 꽤 많은 클럽 입니다. 파크 하야트, 쉐라톤, 그랜드, 까라벨 , 렉스, 르네상스리버사이드 등 호치민의 최고급 호텔에서 가깝다는 장점 때문인지 외국인들이 많은 클럽입니다. 물론 재팬타운과도 인접해 있습니다. 다음은 '러쉬'입니다.

https://youtu.be/FzBtiYJ28Sw 러쉬는 재팬타운 끝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클럽입니다. 아포칼립스나 다른 클럽에 비해 연령층이 좀 젊은 편 이구요. 가끔은 여고생들이 생일 파티로 모이기도하는 곳 입니다. 다음은 '골드' 클럽으로 가보실까요?

골드 클럽 역시 시내 한복판에 자리잡고 있는 클럽 인데요. 영업시간이 늦게까지니까 주로 다른 곳에서 술 마시다가 "야. 클럽가자"해서 오거나 업소 관계자들이 꽤 많은 곳 이라는 소문이 있는 곳 입니다. 관계자들이 들으면 유쾌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위에 소개한 두 곳에 비하면 안전도 면에서는 한 등급 주의 단계 입니다. 다음 가실 곳은 에이스 클럽입니다.

에이스는 로컬 젊은이들이 유난히 많이 찾는 클럽입니다. 세번째 사진에는 '시샤'라고 불리는 물담배가 보이네요. 베트남에서는 크럽이나 바, 카페 등에서 물담배를 피우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열기를 실감하시겠죠? 다음은 DC 클럽입니다.

DC클럽 역시 여행자 거리와 가깝다는 지리적 특성 때문에 여행객들과 외국인들이 많이 눈에 띄는 클럽이구요 다음에 가실 곳은 분위기가 조금 한국의 성인나이트에 가까운 느낌을 주는 맥심스 클럽 앤 라운지 입니다.

입지조건과 설비가 수준급인 곳 입니다. 그러다보니 연령층이 살짝..ㅎ 다음은 시내를 좀 벗어나 공항쪽으로 나가시겠습니다. 바로 바로코클럽 입니다. http://youtu.be/MK5eyYPSrg8

공항을 오가시다보면 화려한 외관으로 이목을 끄는 곳 인데요. 부근에 특급호텔 2곳을 비롯해서 호텔들이 많이 입지해 있고 워낙 유명세가 있는 곳이라 내국인 외국인 할 것 없이 붐비는 클럽 입니다. 이상으로 호치민에서 잘 팔리고 있는, 현지인들에게 물 좋다고 이름이 있는 클럽 몇 군데를 소개드렸습니다만, 그냥 여행에 참고 삼아 기억해 두시라는 얘기지 가보시란 얘기는 아닙니다. 아! 아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카날리스'를 빼놓았네요^^* 이쪽으로! https://youtu.be/MyQ5B3TGSCw 어디나 그렇듯 술과 음악 노래 춤이 있는 곳은 분위기상 들뜨기 쉽고 그러다보면 본의아니게 안전사고에 노출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더구나 호치민은 치안이 심각하다고는 이야기 할 수 없지만, 결코 좋은 도시는 아닙니다. 시내에서 휴대전화를 들고 통화를 하고 있을라치면, 어디서 나타났는지도 모르는 사이에 채틀어가 버리는 그런 도시라는 걸 염두에 두시고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이라는 생각으로 즐겁게 여행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다음번에는 호치민의 bar 몇 곳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사용된 모든 사진은 해당 업소측에서 홍보용으로 공개한 것 입니다)

이글거리는 해를 품은 상하의 도시, 호찌민에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