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산모 밥상 [양배추호박잎롤]

오늘은 일본영화나 드라마에서 자주 보는 인기 가정식 요리인 양배추롤을 만들어 봅니다.

양배추로만 소를 말면 심심하니 요즘 제철인 호박잎도 같이 넣어 쌉니다. 일본인들의 소울푸드 중 하나가 양배추롤이라면 우리의 그것 중 하나는 호박잎쌈이지요. 산모들의 연약한 소화기 상태를 고려해 고기류는 제외하고 담백한 생선살과 야채로 소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 양배추 반 통, 호박잎 10장, 연어 50g , 대구살 30g, 새우 30g , 두부 1/4, 양파 1개, 죽순 한 쪽, 닭육수 500cc그밖의 양념들 : 생강 3쪽, 후추 약간, 다진 마늘 약간, 청주 1스푼, 카레가루 1스푼, 들깨가루 3스푼, 찹쌀가루 1스푼, 자염 약간, 데친 실파 약간

양배추는 깨끗히 씻어 통째로 찜기에 올려 10분간 쪄줍니다.

두부는 물기를 꼭 짜서 으깨주고, 연어, 대구살, 새우, 죽순, 양파, 생강을 잘게 다져 줍니다. 다져둔 재료에 청주, 카레가루, 후추, 자염 약간만 간해서 조물조물 잘 섞어 줍니다.

찐 양배추 잎의 중앙에 있는 굵고 단단한 심을 밀대로 밀어 억센 섬유다발들을 끊어줍니다. 그래야 부드럽게 잘 말아지지요.

먼저 널찍한 호박잎에 다져둔 소를 넣고 돌돌 말아줍니다.

돌돌 만 호박잎롤을 양배추 위에 놓고...다시 한 번 돌돌 말아줍니다. 다 말고 나면 벌어지지 않게 실파로 묶어줍니다.

양배추호박잎롤을 찜기에 올려 10분간 쪄줍니다.

쪄낸 양배추호박잎롤을 널찍한 팬에 올리고, 들깨소스를 골고루 부어 한번 더 끓여줍니다. 들깨소스 : 찹쌀가루는 찬물 약간만 넣어 풀어놓고, 닭육수에 들깨가루, 다진 마늘 넣고 끓여줍니다, 끓여오를 때 풀어 놓은 찹쌀물을 넣고, 걸쭉한 느낌이 나면 자염 약간만 간하고, 불을 꺼줍니다. 밀가루나 전분류는 소화에 부담을 주니 찹쌀가루를 사용합니다.

완성된 양배추호박잎롤을 접시에 담습니다. ​들깨소스에 찍어 맛나게 먹습니다^^

더 많은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http://blog.naver.com/khu8814611 CLICK ! ☜ 바로 보러가기

엄마와 아이는 늘 행복해야합니다. 믿을 수 있는 다산한의원 "건강한 엄마와 아기를 위한 한의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