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에 걸렸을 때의 증상 7가지

자궁 경부암은 여성들이 흔하게 접하고 걸리는 암 중 하나다.

자궁 경부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하는 것이 다른 암들에 비해 힘들지 않은 병이다. 최근 해외매체 리틀띵스(littlethings)는 자궁경부암에 걸렸을 때 우리 몸에 일어나는 변화 7가지를 공개했다.

1. 갑작스러운 하혈


: 생리기간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하혈을 한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특히 폐경이 된 이후에 하혈을 한다면 문제가 있는 것이다.

2. 냉의 양이 증가


: 갑자기 평소보다 냉이나 분비물들이 많이 나오며 피가 섞여 나오는 것도 증상 중 하나다.

3. 복부 통증


: 다른 질환에 의한 증상일 수도 있으니 지속적이고 심각하다면 병원을 찾아라

4. 어려운 소변보기


: 감염이나 암세포가 소변 보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이것 또한 복부 통증과 비슷하게 다른 질병에 의한 것일 수도 있으니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다.

5. 한 쪽이나 양쪽 다리의 붓기


: 암세포가 다른 곳으로 전이될 수도 있으니 굳이 복부의 통증만 증상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복부, 허리와 다리까지 붓고 아플 수 있다.

6. 갑작스러운 체중 감량


: 우리 몸에 암세포가 자라나면 몸 자체에서 싸이토킨 이라는 단백질을 만들어내 싸운다.

이 단백질은 지방 세포를 분해하는 능력도 있기 때문에 갑자기 살이 훅 빠졌다면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온라인이슈팀 <제보 및 보도자료 editor@postshare.co.kr / 저작권자(c) 포스트쉐어>

포스트쉐어의 더 많은 기사 보러가기 🔎

뉴스와이슈 ・ 사랑과연애 ・ 한국TV쇼 ・ 국내연예
세상의 중심에서 포스트를 공유합니다. http://postshare.co.kr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