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의 영웅 팀 케이힐의 자신이 상대한 최고의 11명 (3)

GK [에드윈 반 데사르] 팀 케이힐이 하워드를 뽑은이유 "당시 EPL의 대표 골키퍼였던 반 데사르는 명문구단인 맨유에서 엄청난 선방을 보여주면서 우리팀(에버튼)의 공격을 다막았었는데, 그게 너무 기역이남는다."

CB [리오 퍼디난드] 팀 케이힐이 퍼디난드를 뽑은이유 "그는 내가뽑은 베스트 11과 실력이 비슷한것 같지만 후보로둔 이유가있다. 퍼디난드는 경기를 잘풀리게하는 마법을 쓰는것같다. 퍼디난드는 공을뺏은뒤 팀의 미드필더에게 패스를한후 팀의 공격을 도우는 역습전술에 매우 적합한 선수다. 그러기에 퍼디난드는 맨유팀과 매우 어울렸던것 같다."

LB [애슐리 콜] 팀 케이힐이 콜를 뽑은이유 "그는 내가 에버튼시절때 우리(당시 에버튼선수들)를 끊임없이 괴롭혔다. 콜은 우리가 공격를나가면 모든 볼을 차단했고 콜이 오버래핑(축구전술 - 거의 측면 수비수가 공격지원을 도우는것)을 할때 우리 에버튼 수비수 들은 불안을 감추지못했었다."

CM [야야 투레] 팀 케이힐이 (야야)투레를 뽑은이유 "투레는 엄청난 활동량을 가진선수다. 그와 맨처음 경기를 했을때 강력한 엔진을 장착한 것 같은 폭발력에 섬세한 기술을 갖췄다. 거의 선수들이 상대하기 어려운 스타일이다."

AM [라이언 긱스] "긱스는 내가본 완벽한 미드필더다. 특히 긱스의 패스는 거의 완벽할 정도로 현재 이니에스타같은 존재다."

ST [디디에 드로그바] 팀 케이힐이 드로그바를 뽑은이유 "드록바는 그때 당시 '신'이라 불릴정도로 엄청난 실력이있는 선수였다. 엄청난 득점량과 몸집에 맞지않는 스피드와 몸싸움으로 그당시 EPL에서 드로그바를 막을자는 없었다."

ST [데니스 베르캄프] 팀 케이힐이 베르캄프를 뽑은이유 "베르캄프의 아스날에서의 경력이 끝날때 쯤 나의 프리미어 리그 경력이 시작됐다. 잠깐 스쳐가는 인연처럼 베르탐프와 3경기밖에 뛰지못해 아쉬웠지만 베르캄프는 언급할 만한 실력을가진 선수이다."

COACH [데이비드 모예스] 팀 케이힐이 모예스를 뽑은이유 "모예스는 에버튼에서 8년 동안 나를 지도했었다. 나의 베스트 11을 이끌 감독으로 뽑을 유일한 사람이며 축구 외적으로도 배울 게 많다. 지금은 모예스와 가까운 친구로 지내는 중이다."

안녕하세요. 해피사커입니다. 팀 케이힐이 뽑은 후보선수와 감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후보선수는 놀라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모예스는 의문이였습니다 ㅋㅋ 아무튼 이번 팀 케이힐이 뽑은 선수들과 감독 잘보셨나요? 아 물론 잘보셨으면 다행이구요 ㅎㅎ 또 오후에 또 뵙겠습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ㅎㅎ 바로바로 달아드리겠습니다.

Good football의 소소한 축구이야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