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아이의 7가지 습관

아이들이 행복하기 위해서, 마음 깊이 가져야할 마음의 습관들.

1. 긍정적인 마음의 습관

"나는 할 수 있어" "나는 뭐든지 내가 고를 수 있어" "나는, 내 실수에 대해 남의 핑계를 대지 않아" 이런 마음은, 마음에 힘을 줍니다. 두려움 없이 삶을 당당하게 걷고자 하는 의지를 갖게 하겠죠.

2. 행동하기 전에 먼저 생각하는 습관

"내 선택을 나는 믿어" "한번 더 생각해보자. 이 길이 맞나" "나는 중요한 사람이야"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먼저 계획을 세우고 확신하는 습관은, 자신의 삶을 대충대충 살 수 없게 만들죠.

3. 일의 순서를 정하는 습관

"이 일을 먼저 하는 게 좋겠어" "나는 이 일은 하지 않는 게 낫겠는 걸" "내 스케줄은 내가 정해" "내가 정한 스케줄이니 내가 지킬거야" 일을 잘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그 합리적인 순서를 알고 실천하는 데 있습니다. 모두에게 똑같이 주어진 24시간을 현명하게 사용하는 것은 아이때부터 습관이 되어야 합니다.

4. 함께 이기는 것이 좋은 것이다

"나는 모두와 함께 성공하는 게 기뻐" "나는 다른 사람의 아픔을 딛고 이기지 않을 거야" "모두가 행복한 더 좋은 아이디어는 없을까?" 아이를 키우면서 부모들이 종종 하게되는 실수가 있죠. 이기주의로 키우는 것. 하지만 진짜 행복한 아이의 삶을 기대한다면, 더불어 행복한 것을 이야기 해주세요.

5. 먼저 듣고, 먼저 이해하고 움직여라

"나의 이야기를 말하기 전에, 너의 이야기를 들어볼게" "나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게 익숙해" "나는 다른 사람의 말을 중간에 끊지 않아" 이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나이가 들면 들수록 깨닫게 됩니다. 듣고 둘러보고 이해하고. 그렇게 단단하게 내 관점이 생기는 게 옳을 확률이 높은 거죠. 아이에게 느긋하고 너른 마음을 어릴 때부터 익숙하게 해야합니다. 부모 먼저 아이의 이야기에 귀기울여야 하는 이유죠.

6. 더 좋은 방법은 없을까, 궁리하는 습관

"나는 더 좋은 방법을 찾는 일이 즐거워" "나는 궁금해. 더 좋은 것을 찾기 위해 공부해야겠어" "나는 새롭게 알게 되는 것이 행복해" 아이들은 궁금해해야 성장합니다. 궁금하게 하기 위해서는 답이 아니라 길을 제시해야 하는 거죠. 선행학습의 나쁜 점은 먼저 성급하게 답을 주는 것에 있습니다. 호기심은 성장의 원동력이죠.

7. 삶의 균형을 생각하는 마음

"나는 잠자는 시간과 놀 시간과 공부하는 시간을 나누어 생활하는 게 익숙해" "나는 어슬렁어슬렁 두리번두리번 세상을 둘러보는 여유가 좋아" "나는 집중할 때의 내가 좋아" 자기주도학습이 붐이죠. 어린 아이의 육아에서도, 상급학교 진학에도 자기주도가 대세입니다. 결국 이것은 자기 시간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 가에 대한 노하우를 키우겠다는 것이지요. 자기 삶의 균형을 알게 키우는 것, 이것은 굉장히 어렵지만 그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행복한 아이& 행복한 부모로 사는 법"

행복을 만드는, 엄마의 꿈 공장-타다팩토리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