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에 대해서 몰랐던 5가지 사실

전 세계를 아주 '핫태핫태'하게 만들고 있는 브라질 리우 올림픽! 올림픽을 시청하기 전, 이 5가지 사실을 알고 보면 더 재밌을 것 같아서 정리해 봄!

(이미지 출처 : 본문 영상)

1. 역대 올림픽 개최비용이 제일 컸던 나라는 어디?

올림픽을 한번 개최할 때마다 나가는 비용은 거의 조 단위인데 그렇다면 역대 올림픽 중, 개최비용이 가장 큰 나라는 어디일까? 바로 2014년 소치 동계 올림픽으로 약 55조 원이 비용으로 나갔다고 한다! ㅎㄷㄷ 경기장 건설이나 기타 제반 시설을 정비하는데 큰돈이 나갔기 때문이라고 함..

(이미지 출처 : 본문 영상)

2. 선수촌에서는 콘돔을 무료로 배포한다!

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참가한 선수들이 대부분 20대 청춘 남녀이고 이들이 선수촌에 보름정도 머무르다 보니 실제 연인관계로 발전하는 경우가 대단히 많다고 함. 그야말로 핫태핫태! 그렇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콘돔을 나눠주는데, 그 이유는 바로 선수들의 안전과 컨디션을 위해서라고! 특히 최근 남미에서는 '지카 바이러스'가 창궐했는데, 이는 성관계를 통해 감염될 수 있어서 리우 올림픽에서는 역대 최대 콘돔개수인 45만 개를 무료 배포했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본문 영상)

3. 이번 리우 올림픽에서 주는 금메달은 은메달과 거의 같다!

이번 리우올림픽에서 나오는 금메달과 은메달의 차이점은 금메달에 6g의 순금으로 덮여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모든 것이 동일하다고 함! 그렇기 때문에 금메달을 이로 깨물어도 자국이 남지 않는다고!

(이미지 출처 : 본문 영상)

4. 원래 올림픽은 알몸으로 경기를 진행했었다.

고대 그리스의 올림픽에서는 선수들이 알몸으로 경기했었다고 한다. 영어로 경기장을 의미하는 'gymnasium'이 알몸을 의미하는 라틴어 'gymnos'에서 유래된 것도 이 때문! 당시 선수들은 멋진 알몸을 뽐내며 경기장을 돌아다녀야 했고 오직 남자만이 경기에 참가할 수 있었던 당시 상황을 생각한다면 어느 정도 이해는 되는 부분. 무엇보다 당시 그리스에서는 알몸으로 다니는 경우가 흔했다고 함ㅋ

(이미지 출처 : 본문 영상)

5. 올림픽에는 저주가 있다?

올림픽 개최지가 올림픽이 끝나면 엄청난 빚더미에 오르는 경제적 위기를 말하는 것으로, 올림픽 행사는 치르는데 엄청난 돈이 들지만 그 반면에 실제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그다지 크지 않다고 한다. 기껏해야 관광객이 좀 몰려오는 정도! 그리고 실제 이득은 대부분 IOC에서 가져간다고 하니.. 이정도면 올림픽의 저주라고 해도 무방한 듯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 올림픽을 자기 나라에서 개최하려는 이유는 정치적인 효과와 대외적인 이미지 상승을 위함이라고 ㅎㅎ

사실 올림픽 보는 데 딱히 크게 도움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올림픽 보면서 '나 이런것도 알고있다'로 가족들에게 허세 정도 부릴 수는 있을 듯!

본문 출처 : http://goo.gl/XLeQlI

[어른들의 슬기로운 생활, 스낵홀] 스낵홀의 여러 에디터들이 작성한 많은 컨텐츠 중 빙글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컨텐츠만 엄선해 소개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