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불법복제SW를 쓰고 있다면?

예산도 아끼고 마음고생에서도 벗어나는 효율적인 IT관리를 위한 방안

불법 소프트웨어(SW) 쓰지 말라고 그렇게 이야기 해도, 불시 점검을 해보면 회사의 IT관리자의 등 줄기에서는 땀이 납니다. 관리 부주의라고 하지만 억울한 마음 뿐이죠. SW 구매 품의를 올리면 번번이 다음으로 밀리고, 회사에서 준 것 외에는 절대로 쓰지 말라고 이야기 해도 이를 무시하는 직원(사용자)로 인한 마음 고생은 여전합니다. 그러나 불법복제 SW에서 벗어나는 길은 분명히 있습니다. 예산이 없으면 없는데로, 최선의 방안을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불법복제 SW 단속은 1년 365일 전산 담당자를 괴롭히는 주제다. 대부분의 사고는 사용자 부주의로 일어나지만, 전산 담당자는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 이런 이유로 SW 개발사에서 실태 점검에 대한 공문을 보내올 때마다 마음 졸이는 전산 담당자가 많다.

이에 대해 쉐어드IT 관계자는 “중소기업 전산 담당자의 고충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분기마다 설문 조사를 한다”라며 “SW 자산 관리는 언제나 상위를 차지하는 관심 주제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국내 대표 IT관리자 커뮤니티인 쉐어드IT와 아이티투데이가 전산 실무자를 위한 워크샵 '효율적인 IT 자산 관리를 위한 방안'을 8월 22일(월)에 개최한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제1회 <전산팀을 위한 1Day 워크샵>이다. SW 자산관리의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고, 중소기업의 관련 예산 절감과 생산성 향상 측면에서 IT자산을 관리하는 방법을 전하고자 한다.

이번 워크샵은 솔루션 소개 위주의 낡은 형식의 세미나가 아니라 실무자의 업무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채워졌다.

전직 문체부 저작권 수사 요원이 불법 복제 SW 실사 공문을 챙겨보는 방법부터, 고소 고발 시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자세히 소개한다. 이 세션에서는 매일 같이 들어오는 공문 속에서 과장과 허위 내용을 어떻게 걸러 내야 하는지? 실태 조사 전과 후 대응 전략을 어떻게 짜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오갈 예정이다.

조사와 고소에 대한 대응 방법을 설명하는 세션의 뒤를 이어 소프트웨어 자산 관리 툴을 쓰기 전에 우리 회사에 맞는 관리 절차와 정책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 그리고 매년 예산에 정품 SW 구입을 넣지만 번번히 다음 해로 미뤄지는 현실 속에서 임원을 설득할 수 있는 SW 구매 절감 방안까지 알려주는 발표가 이어진다.

쉐어드IT 관계자는 “실태 조사와 고발에 대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SW 구매와 운영 예산을 아낄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이 실무자에게 필요하다”라며 “이에 이번 워크숍에서는 클라우드를 통해 어떻게 SW 구매와 관리 비용을 줄일 수 있는지도 상세히 안내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와 설치형 소프트웨어를 조직 구성, 업무 책임과 역할 등에 맡게 잘 사용해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둔 곳이 꽤 있다.”라며 “또한 모바일 우선 시대를 맞아 여러 장치에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쓰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이들 장치에 설치된 소프트웨어까지 모두 전산실 통제 아래 관리하는 방법도 알아본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SW 자산 관리를 전문 기관에 위탁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해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가 제공하는 SW 자산 관리 종합 서비스도 소개된다.

이번 행사는 전산실무자와 IT관리자를 위한 미니 세미나 형식으로 선착순 100명 마감이다. 참가자 중 10명을 추첨해 12만원 상당의 태블릿 블루투스 키보드와 가죽파우치 세트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이티투데이 행사 소개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