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그림을…드론은 벽화 예술가

캐나다 맥길대학교 폴 크라이(Paul Kry) 교수 연구팀이 소형 드론을 이용해 벽에 페인트칠을 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실험에 이용한 드론은 잉크를 적신 스펀지를 보드에 가까이 접근하거나 멀어지는 걸 반복해가면서 그림을 그린다. 그린 그림이 대단한 수준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누가 봐도 어떤 걸 그렸는지 판별할 수 있는 수준이다. 연구팀은 대학 내에 있는 큰 벽 몇 군데를 보고 드론을 이용해 그림을 그리면 좋겠다는 착안을 했다고 한다. 중요한 건 붓의 스트로크, 동작보다 점획이 드론을 이용하면 훨씬 쉽다는 것. 이를 통해 드론으로 평면이 아닌 벽에서도 작업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드론은 모션캡처를 하고 자신의 위치와 속도를 파악하고 피드백도 한다. 이를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컴퓨터가 최적의 도트 이미지를 만들어 다시 드론이 그리게 되는 것이다. 연구팀은 앞으로 드론 여러 대를 이용한 동시 그림 작업이나 유선 전원을 곁들여 재충전 없이 동작하거나 자동 보충되는 잉크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미래에는 거대한 벽화는 드론이 그리게 될지도 모른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www.mcgill.ca/newsroom/channels/news/dot-drawing-drones-261928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