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루카화장품, 스킨에 대한 후기와 성분비교

며칠 전 스킨, 데이 에센스, 로션이 모두 똑 떨어지는 참담한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요즘에 제가 다이어트한다고 멜라루카 쉐이크를 주문했는데 멜라루카쉐이크 주문하면서 멜라루카에서는 화장품도 판다는 얘기를 듣고 반신반의 하면서 멜라루카에서 화장품을 주문 하였습니다. 화장품은 스킨부터 해서 꼼꼼하게 라인이 다 있던데 저는 멜라루카 스킨과 에센스, 로션을 주문을 하였습니다. 일단 저는 건성피부이며, 약간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가졌습니다. 건성피부는 타고 난것 같고, 민감성은 옛날에는 안그랬는데 최근에 그렇게 바뀐 것 같아요. 건성이고 약간 예민한 편이라 화장품 바꾸는건 큰 선택일 것입니다. 일단 화장품을 써보고 리뷰를 써야 할 것 같아 그동안 멜라루카화장품을 2주 동안 쓴 후기를 같이 공유 하고자 합니다. 일단 기초 중에 기초 스킨은 총 두 종류가 있습니다. 중. 지성용과 중, 건성 및 민감성 피부 용이구요. 중 지성피부는 클레리파잉페이션토너라는 이름을 가졌고, 중건성 및 민간성 피부용은 하이드레이팅 페이셜 토너라는 이름을 가졌습니다. 저는 하이드레이팅페이셜 토너를 주문하였습니다. 가격은 4만4천원 (일반회원가격)과 2만6천원(우대회원가격)이렇게 두가지가 있고 저는 우대회원가격으로 주문 하였습니다.

일단 앞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200ml가 들어 있구요. 제질은 유리가 아니라 조금 놀랐습니다. 부드러운 플라스틱이나 실리콘 느낌의 통입니다. 솔직히 디자인은 10점 만점에 4개도 주기 그렇습니다. ㅋㅋㅋㅋ 뭐.. 성분이 더 중요하니 이건 패스 (하지만 한국분들은 용기 디자인이나 이런거 쫌 신경 많이 쓰는 편이잖아요.. 외국회사라 그런가? ㅋㅋㅋㅋㅋㅋㅋ 디자인 보고 저 진짜 빵터졌어요)

뒷면에는 제조 회사에 대한 정보가 가득 적혀 있습니다. 쪼그만한 스티커로 한글로 멜라루카회사에 대한 간단한 정보가 나와있네요.. 그렇다면 멜라루카화장품에 대한 성분 표시는 어디에 있을까요? 전 사실 한참 찾았어요.. 보통 우리나라 화장품은 성분이 뒷면에 잘 나와있는데.. 멜라루카화장품은 케이스(화장품박스)에 친절히 전 성분이 다적혀 있었습니다.

화장품 전 성분은 무척이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아시다시피 화장품은 얼굴에 직접 바르고 쓰는 물건이다 보니 성분표시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으면 피부병등의 부작용은 너무나 쉽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화장품과 치역의 성분표시를 할 수 있도록 한거는 1990년 1월 이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실 화장품 성분을 모두 외울 수도 없는 일이고, 그렇가도 사전을 들고 다닐 수도 없는 일입니다. 화장품 성분분석은 어른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정말 중요하드라구요. 특히나 요즘처럼 아토피가 심해지고 하면서 아이들 키우는 집은 무척이나 꼼꼼하게 따져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친환경이다 어쩐다 그래도.. 그래도 결국 소비자 눈 속임 하면서 파는 경우도 많구요. (쓰다보니 막 화나네요.) 저는 화장품 성분 분석 앱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저는 '화해'라는 어플을 이용하는데요.. 무척이나 편리해서 많은 분들에게 강추 합니다.

'화해'는 무척 소비자들이 쓰기 편하게 어플을 잘 만들어서 누구나 쉽게 확인 가능 합니다. 블로그에 정보를 쓸려고 '화해'를 검색하니 바로 엊그제 신문에도 소개가 되었나보네요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608102243015&code=940100 [독한 사회-생활화학제품의 역습]정부 손 놓고 있을 때…‘화장품 성분’ 앱 만든 소비자들

일단 저는 멜라루카화장품의 사진을 찍고 '화해'를 열었습니다. (화해는 구글앱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어요)

화해를 열면 이렇게 보일 겁니다. 그러면 검색창에 본인이 검색하고 싶은 화장품 이름을 써 넣습니다. 저는 멜라루카화장품을 검색해 보려고 합니다. 멜라루카화장품 이름인 '세이벨라'라고 씁니다.

세이벨라라고 치니 세이벨라라는 이름을 가진 제품이 주루룩 나오네요. 혹시 본인이 원하는 제품이 없는 경우는 등록 요청을 눌러서 등록을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단 전성분이 모두 나와 있는 제품의 사진을 잘 찍어서 (글자가 모두 보이게) 올리면 됩니다. 제가 쓰고 있는 세이벨라 하이드레이팅 페이셜 토너가 나오네요. 스킨을 클릭합니다.

성분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보입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 후기도 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위험 하지 않은 성분이 주를 이루고 20가지 주의성분이 3개가 들어 있다고 하네요.자세한 성분 구성을 보시고 싶으면 성분구성을 누루면 쭉 나옵니다.

어떤 성분이 그리고 들어 있는지 자세하게 볼까요?

사실, 모두 어려운 단어라 봐도 모르겠지만 저 1이라고 적혀있는 단어들은 최소한 무해하다라고 할 수 있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일단 1이라고 적혀있는 단어들이 많이 나오니까 살짝 안심이 되네요..

그렇다면 다른 성분들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성분을 가진 이름들 일까요?

본인이 원하는 성분을 누루면 그 성분에 대한 주의점이 나옵니다.

저는 일단 노란색으로 4 라고 적혀있는 글자들만 클릭했습니다.

자, 이쯤 되면 궁금한것 하나가 있습니다. 과연 EWG라는게 무엇일까요? 입니다.

EWG란 미국의 비영리 환경시민단체 에서 자체적으로 화장품 원료의 유해성을 조사하고 그것을 등급으로 나눈것입니다.

점수는 1부터 10까지 있고 숫자가 낮을수록 안전한 성분이며, 숫자가 높을수록 위험한 성분입니다.

EWG에서는 1~2등급을 안전등급으로 표기하며, 3~6등급은 보통이나 위험, 7~10등급은 높은 위험성분을 나타냅니다.

그럼 모든 화장품이 모두 1,2등급만 받을 수 있을까요? 저는 그것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결국 화장품도 화학물질이고 그 화학 물질이 작용을 해서 우리의 주름도 펴주고 얼굴을 미백도 시켜 주니까요...

피부타입 별로, 어떤 성분이 어떻게 작용을 하는지 보여주는 표입니다. (진짜.. 화해 너무 사랑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중건성 민감성이라 그런지 보습도 강력보습이네요.. ㅋㅋ 스킨을 발라보면 스킨이 아니라 처음에는 약간 묽은 세럼 바르는 느낌이 나긴 합니다.. 이쯤 되니 제가 현재 쓰고 싶은 다른 화장품도 한번 화해에 돌려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 밤에 쓰는 에센스를 에스티로더 나이트리페어를 쓰거든요..

어마어마하게 제가 애정하는 에센스 입니다.

하루만 써도 그 느낌을 바로 알 수 있을 만큼 다음 날 아침에 촉촉해 집니다.

그래서 에티로더나이트리페어를 화해에다 돌려 봤습니다. (살짝 떨리기까지 했습니다.ㅋㅋ)

일단 주의 성분 8개와 알레르기 주의 성분이 1개 나오네요.. 그리고 피부타입별 성분을 보니 제가 왜 좋아하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건성피부에 좋은 성분이 그 중에 3개네요.. 그렇다면 구첵적으로 어떤 성분이 들어 있는지 살펴 볼까요?

제가 생각했던거랑 다르게 의뢰로 노란색이 많네요... 조금 놀랐습니다. 하지만 아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화장품은 결국 화학 물질이니 전혀 몸에 좋지 않은것이 안들어 간다고는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런걸 보면 아이들 키우는 집에서는 꼭 이 성분 표를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제 피부에 각종 공해와 술과 담배에 절여 있지만 아이들은 그렇지 않잖아요..

그렇다면 좋은 화장품은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결국 우리는 화장품을 전혀 쓸 수 없는 것일까요?

화장품을 써야 하는 것이고, 화장품을 전성분을 알지만 조금도 나쁜 성분이 들어 있지 않는 상품을 쓸 수 없다면 약간의 상식만 알면 좋은 화장품을 쓸 수 있습니다.

일단 주의성분이 많이 들어가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선크림, 색조, 기능성 화장품은 사용감도 중요하기 때문에 제품의 종류에 따라 EWG 위험 등급이 2~3개 정도는 포함 될 수 있으니 그것이 무조건 나쁘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제품 음.. 그것은 A와 B라고 가정 짓고 동일하게 EWG에서 위험 등급을 받은 성분 2가지가 포함이 되어있다면 위험 등급 성분의 함량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성분 함량이 적은 줄 어찌 아냐구요? 원래 전성분 표기는 많은 성분부터 표기 하게 되어 있답니다. 그러니 뒤쪽에 기입이 된 것이 함량이 적은 성분이 되는 거지요...

일단 멜라루카스킨은 저한테는 성분으로는 합격을 했습니다. 위험등급이 많지 않으니까요.. 일단 바르면 화한 느낌이 강합니다.

그래서 사실 깜작 놀랐어요.. 피부 뒤집힐 것 같은 불길 한 느낌이었거든요.. 다행히 뒤집어 지거나 그런것 없었고 금방 촉촉함이 남습니다. 최소한 저한테는 끈적이거나 그런 제품은 아니구요... 그런데 화장솜으로 바르면 약간 화한 느낌이 강해서 저는 오전에 바를 때는 그냥 바로 바르고, 저녁때는 화장솜으로 바르고 있습니다. 저처럼 건성 피부는 촉촉함이 오래 남아있어 나름 꽤 괜찮은 화장품입니다. 건성이신 분들에게는 적극 권해드리고, 민감성인 분들은 화한 느낌 때문에 어떨찌 잘 모르겠어요.

저는 약간 민감성이라 화한 느낌이 강한것 같아요. 어떤 분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라 고 하드라구요.

일단 저는 재구매 의사는 있고, 주변에 분들이 저에게 스킨을 추천해 달라고 한다면 적극 추천의사가 있습니다.

다음에는 에센스후기랑 로션(에멀젼)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연극 ・ 스킨케어 ・ 다이어트 ・ 음악
세상 오만가지에 관심 많은 이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패딩 할인할 때 챙겨야 할 패딩 고르는 기준 4
visualdive
23
36
0
화장대의 미스테리...하나 사면 하나가 떨어진다?
visualdive
11
2
2
강남피부과 전문의 21명이 뽑은 효봐보장 피부과 꿀템BEST5
GGLAB
165
347
3
가을 음영 눈화장
yhong6901
4
0
2
[프로 출근러의 런웨이] 아메카지 덕후의 실패 없는 스트릿룩
visualdive
3
7
0
[코덕탐구생활] 피부부터 헤어까지, 에디터의 가을 루틴 소개/ 환절기에 더 촉촉한 TIP
Glowpick
2
0
0
개량한복+시골 콜라보 로망 실현
YunjeongYun
25
3
8
환절기 거칠고 빨갛고 가려운 내 몸, 왜 이래?
newsway
9
6
0
[정보] 아이돌 관계자가 밝힌 실제 연예인들이 쓴다는 화장품 BEST5
GGLAB
160
360
0
섹시하면서도 청순한 이미지를 가진 여성스타들 공통점은?
acb3114
18
9
0
[꿀팁] 피부과 관계자들만 알고 쓴다는 실제 피부과 화장품BEST4
GGLAB
143
340
7
화장 지우는 차은우.gif (충격주의)
ggotgye
9
3
4
[오분조] 더 감당하기 힘든 돌출 패션을 골라보자
visualdive
3
2
3
[꿀팁] 피부과를 위협하는 2018 효능괴물 화장품 4가지
GGLAB
229
523
4
부위별 여드름 원인
visualdive
23
36
0
이렇게 착한 화장품 봤어? 비건 뷰티 대표 브랜드 5
visualdive
11
19
1
향수 덕후들 여기여기 모여라.
annwantstodance
17
12
9
전신마취&수면마취 차이
theplusps2017
3
2
0
세계 여러 나라의 인싸 뷰티 스타일
sosimplestory
9
4
0
롭스 알바생이 인정하고 추천하는 롭스의 숨은 보석템 12개! (기초,메이크업,기타류)
GGLAB
18
35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