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are you, CHAMPIONS (파리생제르망 편)

프랑스리그를 대표하는팀 이라고도 불리는 파리생제르망 이번시즌 새로운 시대가 열린다.

로랑 블랑감독과 즐라탄의 시대가 막을 내렸다. 두 사람은 지난 3-4년동안 파리생제르망을 대표하는 주인공이었다. 각각 로랑블랑과 즐라탄이 활약을하며 파리생제르망의 황금기를 만들어갔다. 파리생제르망를 상징했던 이들 (로랑 블랑, 즐라탄)이 떠나고 유로파의 주인 우나이 에메리 감독의 시대가 열리게됬다. 새로들어온 에메리의 미션은 유럽재페를 도전하는 것이다. 과연 새로운 파리생제르망의 감독과 새로 영입한선수, 기존멤버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역시 부자클럽으로로 유명한 파리생제르망은 엄청난 득점량과 적은실점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총 38경기중 102득점이라는 어마어마한 득점량과 19골을 실점했습니다. 물론 프랑스리그인 리그앙에서 파리생제르망과 동등한 실력을가진 팀은 없는것 같습니다.

선수단 변화

세비야에서 새로들어온 에밀리는 자신이 뛰던 세비야의 핵심미드필더인 크리호비악과 새로운 유망주로 떠오른 지오바니 로첼소와 지난시즌 최고의 성적을 거둔 벤아르파를 영입하면서 파리생제르망의 미드필더들을 보강했다. 하지만 파리생제르망은 너무나도 큰 보물을 이적시장에 내놓았다. 먼저 우승청부사인 즐라탄은 자유계약으로 인해 맨유로 이적을 가게되었다. (당시 재계약을 맺고싶었던 파생이지만 자신이 EPL에서 뛰어보고 싶다 하며 거절을 함.)그리고 파리생제르망의 풀백을 책임지던 루카 디뉴와 판 데르비엘을 이적시정에 내놓았다.

키 플레이어 (KEY PLAYER)

매 시즌마다 부진 논란에 시달렸지만, 세 시즌 연속 두 자리 수 골을 터뜨린 득점 본능을 유지한 카바니는 원래 즐라탄과 같은 파리생제르망의 핵심 공격수인 카바니는 즐라탄이 파리생제르망을 떠나게 되면서 어깨는 더 무거워 졌다. 이번시즌 만약 파리생제르망이 스트라이커를 영입하지 않는다면 카바니가 원한대로 파리생제르망은 카바니를 원톱으로 기용하는 전술을 보여줄 것 같다.

가능성, 기회 (POSSIBILITY)

에메리감독은 전술적인 능력이 매우 탁월한걸로 유명한 감독이다. (그래서 파생이 영입했음) 상대의 전력과 상대의 전술에 맞춰 팀을 꾸리는데 정평이 나 있다. 이러한 능력은 특히 챔피언스리그나 유로파리그에서 빛나기 마련이다. 번번이 8강에서 탈락했던 파리생제르망이 에메리와 함께 그 해답을 찾을수 있을 것 이다. 게다가 파리생제르망은 선수단 층이 두꺼운 팀이기에 에메리에겐 매우 좋은 패가 만들어질 것 같다.

안녕하세요. 해피사커입니다. 이번엔 저번시즌 리그앙에서 우승한 파리생제르망을 소개했습니다. 이제 How are you, CHAMPIONS는 다 끝냈고, 다시 축구선수 이야기와 오피셜등 많은 이야기를 해야겠네요 ㅎㅎ 조금 있다가 이번 리우올림픽 선수들을 한명씩 소개해드리고, 내일은 외질선수의 이야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조금 있다가 뵈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ㅎㅎ 바로바로 달아드리겠습니다.

Good football의 소소한 축구이야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