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을 뛰어넘는 정크아트의 세상 ~ 충북 보은의 ‘펀파크’ (재미있는 박물관)

펀파크는 (충북 보은) 정크아트를 소재로 펀파크를 조성한 조각가 오대호의 이야기다. 정크아트란 일상생활에서 생긴 폐품이나 잡동사니를 소재로 하는 미술이다. 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 상상의 나래를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을 제공하는 이색 놀이터다. 전시 작품의 소재는 버려진 폐기물이지만, 완성된 작품은 재미있고 친근한 로봇, 동물, 공룡 등이다. 입구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로봇 태권 V가 아이들을 반긴다. 그 뒤로 공룡들이 나무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다. 로봇과 공룡은 남자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이다. 잔디밭에 폐품을 이용한 작품이 가득하다. 하늘로 비상하기 위해 힘껏 솟아오른 흑룡, 화가 난 듯한 표정의 킹콩, 머리를 맞대고 싸움을 하는 소 등등.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킹콩이다. 화가 나서 포효하는 것 같기도 하고, 싸이의 <강남스타일> 춤을 추는 것 같기도 해서 흉내를 내며 사진을 찍는 관람객이 많다. 인형으로 포장된 재미난 놀이시설도 있다. 고래 뱃속을 통과해 미끄럼틀을 내려오는 '요나 물고기', 오토바이에 앉아서 마음껏 두드리는 '난타드럼', 성난 수탉에 올라타서 노는 '수탉시소', 페달을 구르면 좌우로 회전하는 '오리뱅뱅' 등. 단순히 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만지고 타고 두드리면서 작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펀파크에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체험은 수학체험이다. 수학에 오락적인 놀이를 융합한 수학놀이 체험학습으로 도구를 타고 만지고 들으면서 자연스레 수학과 친해지게 하는 교육법이다. 수학체험관은 유료 입장이며, 1일 3회 1시간씩(11:00, 14:00, 16:00)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다. [펀파크 찾아가는 법] 주소: 충북 보은군 보은읍 보청대로 1414 전화: 043-544-7702 홈페이지: www.funpark.kr 이용요금: 7천원부터 체험요금이 더해집니다. 재미있는 정크아트 이야기는 아래를 꾹~ 눌러 보세요. http://bit.ly/13fDfNo

우리나라를 사랑하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