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과 아스날의 핵심선수 메수트 외질의 이야기 (2)

외질은 2010년 8월 17일 자신의 팀이였던 브레멘을 떠나고 그 당시나 현재나 최고의 팀으로 뽑히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을 하게되고 외질은 레알 마드리드에서 공격수를 지원해주는 역할을 했고 레알 마드리드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며 레알 마드리드의 주전 공격형 미드필더가 되었고, 2011-12시즌때 스페인 라 리가의 도움왕과 2010-11시즌, 11-12시즌때 2년연속 유럽 도움왕에 올랐습니다. (유럽 챔피언스리그) 그리고 2011-12시즌 자신의 팀인 레알 마드리드를 리그에서 우승을 시키면서 2011-12시즌때부터 각팀의 에이스들에게 주는 등번호 10번을 받았다. (원래는 23번 이였음) (시즌때) 그렇게... 2013-14시즌때 까지 레알 마드리드에서 핵심선수가 된 외질이였지만 2013-14 시즌을 앞두고 레알 마드리드는 이스코를 영입을하고 엄청난 이적료로 가레스 베일까지 영입을 하면서 레알 마드리드에 공격진을 더했지만 외질의 주전 확보가 불확실해 졌기때문에 이적시장 막판에 아스날의 벵거 감독에게 설득에 의해 아스날 역대 최고 이적료인 580억으로 외질은 아스날로 이적을하게됩니다.

그렇게 외질은 벵거감독의 설득에 의해 아스날로 이적을 한 후 외질은 프리미어리그 2013-14 시즌 4라운드에서 선덜랜드와 경기에서의 첫 공식경기를 치렀던 외질은 전반 10분 올리비에 지루 (아스날 스트라이커)의 골을 도와주면서 어시스트를 했다. (데뷔전에서 어시스트) 현재 외질은 별문제없이 아스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올리비에 지루라는친구가 조금 아주 조금만이라도 잘해주면 좋겠습니다..

외질의 소소한 이야기

1. 외질은 터키인이다?

외질은 혈통상 부모 모두 터키인이므로 사실상 100퍼센트 터키인이다. 그러나 부모가 독일로 이민을 떠나 살고 있는 데다가 독일에서 태어났고 자랐기 때문에 독일 국적이 취득된 것이다.

2. 외질의 종교가 이슬람교?

외질은 지난 2016년 5월 23일 한국시간으로 인스타그램에 흰 전통 복장을 한 외질의 사진을 게시했는데요. 외질이 방문한 곳은 이슬람의 성지인 메카였다고 합니다.

여기서 메카란?

메카는 사우디아라비아 서부에 있는 도시이자 이슬람교 제1의 성지라고 불리며 이슬람교 창시자 무함마드가 태어난 곳이다. 이슬람교라면 일생에 한 번쯤은 방문을 바라는 성스러운 장소이기도 하다.

3. 거스히딩크감독과의 불화?

2010년 거스히딩크는 터키의 국가대표 감독이 되었는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히딩크는 외질이 독일 여권을 위조했다는 발언이 나오는데요. 그런데 이게 번역이 잘못된 거였습니다. 실제 히딩크는 인터뷰에서 "외질이 독일 여권을 가지기로 결정한 것은 잘못된 일이고 우리에게 너무 큰 손해이다." 라고 인터뷰를 했는데요. 그런데 번역이 잘못 되면서 외질이 독일 여권을 위조했다는 발언이 나와서 발생한 해프닝이였다네요...

이렇게 해피사커는 내일 쉬게 된다고 합니다. (해석은 알아서 ㅎㅎ..) 아!! 그리고 축구선수 이야기가 여러분에 의해 만들어 지겠습니다! 여러분이 원하시는 선수의 이야기를 보고싶으시다면 댓글이나 메세지를 통해 말해주세요! 그럼 차례차례 쓰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여러분 좋은 하루 되세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ㅎㅎ 바로바로 달아드리겠습니다.

Good football의 소소한 축구이야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