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를 위한 지침서 Part.3

보통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반년안에 즉 6개월안에 맞다 아니다를 확인할수있습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일반적인

이론상으론 가장 권태기가 많이 오는 시기이기도하고 싸우기도 많이 싸우는 시기인셈이죠.

처음엔 정말 죽고 못살정도로 매일같이 만나다가도 일때문에 혹은 다른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 만나는 횟수가 줄어들고 그것과는 별개로 더이상은 그사람에 대해 궁금하다던가 보고싶다는 감정들이 많이 식은 상태라 그런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먼저 헤어지자고 했든 아니면 헤어짐을 통보를 받았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지금 이순간에도 내가 하고있는 말이나 행동들이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있진않은지 그리고 지난 시간 동안에도 상대방에 대해 얼마나 생각을 많이 하고 얘길하고 행동했는지가 중요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걸 하기위해서 내 자유를 위해서 상대방을 실망시키거나 상처준적 없는지 잘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연애라는건 서로가 만들어가는 하나의 큰 작품이죠.

밑그림을 그리고 거기에 색을 입혀 완성하기 까지는 여러번의 덧칠이 필요하고 잘못된 부분에 대한 수정도 요구될때가 있는건데 배려나 양보없이 무조건 내말이 맞는것처럼 이야기를 유도하고 우기거나 고집 피우진 않았는지... 이런것들 하나하나가 상대방에겐 작게나마 상처가 될수있고 심한경우에는 아주 맘속에 깊이 각인되기도 합니다. 내가 싫은걸 먼저 얘기하기보단 상대방이 왜그랬을까를 먼저 생각해보고 상대방의 얘기를 먼자 들어주고 얘기하는게 맞다는 말이죠. 그리고 정작 상대방의 얘기는 싸구리 다 들어놓고선 내 얘기는 전혀 하지않는 태도도 나중에는 그것이 구심점이 되어 이별의 단계로 갈수있는 지름길이라는걸 잊지말아주세요.


내가 상처가많은 사람이든 상대방이 상처가 많은 사람이든

서로 상처가 많다면 그걸 치유하기 위해선 서로 많은 얘기를하고 교감하는게 중요한데 어느 한쪽이 피해버린다면 결코 오래갈수있는 연인사이가 아니라고 보시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연애를 하다보면 상처가 안 생길수없고 인생을 살면서도 상처를 가진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내가 가진 상처를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해주는 일이 없어야겠죠.


항상 내 말이 맞다고 여기지 마시고 상대방의 말부터 들어 줄수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죠. 먼저 얘기를 들어주시고

내 얘기를 하면 되는겁니다. 내가 하는 말이 상대방에게 닿기보다는 내 마음이 닿아야 느껴지는거니까요.


"왜 연락안해?" 보다는 "무슨일있어? 걱정돼."

"내 톡 왜 씹어?" 보다는 "많이 바빠? 시간나면 연락해."

이런게 좋겠죠. 물론 상대방이 이론말이 오가기전에 잘해준다면 훨씬 좋겠지만요.


☆무료로 연애상담 해드리고 있습니다 헤어지신분이나 혹 여러가지 연애관련 문제 있으신분은 카톡 tolove0321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 해드릴게요^^

경기도 인근분 환영합니다^^

#연애상담 #연애 #연애팁 #무료상담 #무료연애상담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