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냥이... 그 후.

안녕하세요. 대전의 길냥이집사 루피입니다.

허거덩;;;; 8월 7일에 무슨일이 있던걸까요. 하루만에 무려 39명께서 팔로우를 해주셨네요. 총 팔로워수가 72인데 말이죠. 정말 감사드립니다. 새로운 팔로워분들께 인사도 드릴겸 제가 먹이주던 길냥이들의 근황과 제 근황도 알릴겸 등등 겸사겸사 글 올립니다.

원룸 신축으로 인해 보금자리를 잃었던 길냥이 가족들은

바로 뒤에 있는 원룸 주차장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여전히 아이냥들 먼저 먹게하고 엄빠냥들은 아이냥들이 다 먹을때까지 기다립니다.

아기냥이들 식사가 끝나니 엄빠냥이를 비롯해 주변 어른냥들이 잽싸게 몰려옵니다.

냥이들이 먹이먹는 곳 바로 옆에는 대전여중이 있습니다. 여중이다보니 사람들 출입관리가 비교적 잘 되고 있구요, 그래서 냥이들이 좀 더 안전하게 지낼수있겠죠?

이렇게 담벼락 곳곳에는 냥이들 먹이그릇이 놓여있습니다. 이곳에 매일매일 하루세번 꼬박꼬박 사료를 챙겨주시는 천사같은 분이 계시거든요.

대전여중 뒤편 담벼락을 각자 조금씩 영역을 차지하고 꽤 많은 수의 길냥이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사료주시는 분 말씀에 의하면 여기 서식하면서 돌아다니다가 교통사고(로드킬)당하는 냥이도 가끔 발견되기도 한답니다. 안타깝죠.

담벼락 안쪽 영역을 차지하지 못한 길냥이들은 담벼락 바깥에 주차된 차들 밑을 돌아다니며 휴식을 취하는 듯이 보입니다.

문화원이 있던 자리는 지금 원룸 공사가 한창입니다.

이 안에서... 한 길냥이 가족을 발견했습니다. 낯익은 얼굴들이네요.

바로 문화원 철거전에 옆집 지붕에서 거주하던 냥이 가족들입니다. 문화원 냥이들은 안전하게 다른곳으로 피신했는데, 이 냥이들은 왜 저 위험한 곳에서 계속 머물러 있을까요.

그동안 관찰해온 바로는 바로 요녀석들, 정확히 말하면 오른쪽 녀석 때문인것 같습니다. 아이냥이 총 세마리가 있는데 그중 한마리가 유~~난히 겁이 많습니다. 게다가 눈병까지 걸린것 같구요. 이 아이가 멀리가기 무서워해서 가족들 모두 어디가지 못하고 이곳에 계속 머물러있는듯한 느낌입니다.

형은 옆에서 지켜주고 있구요.

GIF

엄마인지 아빠인지는 모르겠지만 암튼, 자기 아이를 위해 담벼락을 넘어와 사료를 먹지않고 입에 한움큼 물고 다시 아이냥이 있는곳으로 돌아갑니다. 이 모습보고 울컥했어요 ㅠㅠ

에구.... 녀석들아. 건물 공사 계속 되면 결국엔 떠나야할텐데, 어딜 가서든 건강히 잘 지내거라.

그리고....... 제가 구조해서 대전여중 담벼락 안에 넣어놓은 앞못보던 새끼냥이는....... 어디로 갔는지.... 이제 보이지 않습니다. 너도, 어딘가에서 잘 살아있길 빈다.

잘 보셨나요. 지난 몇달간 길냥이들과의 에피소드를 겪게 된 후로 느끼는게 많이 있었기에, 여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길냥이들과 인연을 이어가고자 합니다. [채널길냥이] 라는 이름으로 유투브 영상 제작을 준비중입니다. 게시자는 '길냥이집사루피' 구요. 여러분들의 제보를 부탁합니다. - 주변에 있는 길냥이들(사연이나 스토리가 있어도 좋고 평범한 냥이들도 괜찮습니다), - 길냥이들과 상생, 공존을 위해 크고 작은 실천을 하고 계신 아름다운 분들, 이 두가지 사항에 해당하는 냥이나 사람들이 주변에 있다면 제 쪽지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상 제작 시작하는대로 다시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길냥이집사 루피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