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의 시트로엥 ‘C4 칵투스’ 출시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 상, 가장 아름다운 인테리어 등 권위 있는 어워드 다수 수상

프랑스 자동차업체 시트로엥이 23일 서울 강남구 논현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론칭 행사를 열고, 개성 있는 디자인의 도심형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랑)인 ‘C4 칵투스’를 공식 출시했다.

유니크한 아이디어와 감성을 기반으로 미래 지향적인 모델들을 만들어온 시트로엥 답게 C4 칵투스는 유니크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볼륨감 넘치고 물이 흐르는 듯한 유선형의 바디 라인에 차체를 둘러싸고 있는 에어범프와 슬림한 LED 주간주행등, 경쾌한 바디컬러는 C4 칵투스의 독창적인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더욱 명확히 나타낸다.

C4 칵투스는 유로 6를 충족하는 PSA 그룹의 BlueHDi 엔진과 ETG 6 변속기의 조화로 17.5km/ℓ(도심 16.1km/ℓ, 고속19.5km/ℓ)의 뛰어난 연비와 최대 출력 99마력, 최대 토크 25.9kg•m의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도심에서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런 퍼포먼스를 극대화하기 위해 알루미늄과 초고강도 스틸 소재, 가벼워진 엔진 등으로 차체 경량화에도 신경을 썼다. 전장 4.16m, 전폭 1.73m, 전고 1.53m다.

C4 칵투스는 유니크한 매력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 출시 이후 총 15만대 이상 판매됐다. 아일랜드 자동차 전문 기자 협회가 꼽은 ‘2015 올해의 소형 SUV’ Honest John Awards 2016 ‘가장 인기 있는 소형 패밀리카’ 등을 수상했다.

국내 시장에는 Shine, Feel, Live 등 3가지 트림이 출시된다.

김희진 기자 heejin@etoday.co.kr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넘나 읽고 싶은 신문… 경제신문 '이투데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