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민 절도범

GIF

물품 보관소에 나타난 한 남성, 가방을 꺼내 매고 어디론가 사라집니다.

GIF

이내 이 남성은 승복을 입고 다시 나타났는데요, 머리까지 밀어 영락없는 스님의 모습이었습니다.

GIF

스님 행세를 하며 거리를 활보하던 노숙인 남 모 씨(51)는 지난달 21일, 서대문의 한 사찰에서 돈을 훔쳐 달아났고,

GIF

남 씨가 사찰 사무실에서 훔친 돈은 현금 45만원. 그는 영락없는 스님 행색을 하고 있어 별다른 의심 없이 사찰을 드나들 수 있었는데요.

GIF

남 씨는 자신의 표적이 될 사찰에 미리 전화를 걸어 예불시간을 확인하고 경찰의 추적을 피하기 위해 철저히 대중교통만을 이용하는 등 치밀한 범행 수법을 보였습니다.

GIF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남 씨는 사찰 주지스님의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에게 붙잡히고 말았는데

GIF

이 남성은 이미 지난 2014년, 사찰에서 금품 910만원과 신용카드 3장을 훔쳐 징역 1년을 선고 받은 전과자였지만 반성은커녕 못된 버릇을 이어나간 것이었습니다.

GIF

어릴 적 집안이 가난해 경남 김해의 한 절에서 자란 남 씨는 스님 행세를 하면 아무 의심 없이 절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이와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GIF

남씨의 소지품에서 사찰 전화번호와 예불시간이 적힌 메모 40여장을 발견한 경찰은 추가 범행이 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GIF

또한 경찰 관계자는 "다가올 석가탄신일에 사찰 인근이 혼잡해 절도 피해가 우려된다"며 "사찰 주변 형사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미지 출처_연합뉴스TV,피키캐스트

뿌리썩은 나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