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기아 프라이드, 통통함 버리고 단단해졌다

기아차가 4세대 프라이드(수출명 Rio)의 데뷔를 앞두고 스케치를 먼저 공개했다. 곳곳에 최신 스타일을 더했지만 누가 봐도 프라이드 후속임을 알 수 있을 만큼 전체적인 디자인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됐다.

너무 크다는 느낌을 주었던 헤드램프는 드디어 적당한 크기를 갖게 됐고,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범퍼 흡기구도 한결 공격적인 인상을 준다. 헤드램프와 연결된 호랑이코 그릴은 변함없이 적용됐다.

둥글둥글 통통해 보였던 차체는 전체적으로 면을 펴고 각을 주어 단단하고 날씬해 보인다. 앞문에서 A필러 모서로 자리를 옮긴 사이드미러는 최근 흐름과 반대여서 눈길을 끈다. 뒷면 역시 현행 프라이드와 구성은 같지만 곡선 대신 직선을 사용했다.

실내는 좌우를 가로지르는 수평 요소를 사용해 현행 모델 대비 넓은 느낌을 줄 것으로 보인다. 변속기 노브 역시 최신 스타일에 맞도록 손으로 쥐는 부분이 옆으로 길게 바뀌었다. 좋은 반응을 얻었던 센터패시아 하단 토글스위치는 그대로 유지됐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현행 모델은 90마력 1.4 디젤을 비롯해, 1.4리터 108마력과 1.6리터 140마력 두 가지 가솔린 엔진이 얹히고 있다.

최근 국내시장에서 프라이드의 성적은 하향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2011년 출시돼 신선한 맛도 떨어진데다 경차와 준중형, 소형 SUV의 틈바구니에서 매력을 발산하지 못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외면받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오랜 시간 명맥을 유지해온 기아의 대표 모델인 만큼 새로운 모습으로 얼마나 소비자의 사랑을 되찾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일단 소개팅 전 찾아본 프로필사진으로만 봤을 땐 느낌이 좋다. 실물도 프사만큼 예쁠지는 다음 달 29일 파리모터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광환 carguy@carlab.co.kr https://www.facebook.com/carlab01/?fref=nf

자동차에 관한 모든 소식을 재미있고 알차게 전해드리는 카랩! http://www.carlab.co.kr/ http://instagram.com/carlabkorea https://www.facebook.com/carlab01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