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에 먹는 퍼(phở)

우리와 달리 베트남은 아직 대부분의 직장이 토요일까지 근무를 합니다. 그러니까 '불金'이라는 말 보다는 '불土'라는 단어가 아직 까지는 더 어울리는 나라 입니다. 일요일이야 말로 진정한 휴일이죠!👍💕🎈 이런 여유있는 휴일 아침. 어떠세요? 쌀국수의 나라라고해도 과언이 아닌 베트남에서의 아침식사. 부담 없는 쌀국수, 괜찮으시죠? 사진에 면 발 좀 보세요! "솨라 있네!!!'아닌가요?ㅎ~ 자.. 그럼 순서대로 되돌아가 보시겠습니다!

좀 쑥스럽지만, 호치민에서 독신으로 거주하는 한국 아저씨네 집 주방의 장 일부 모습입니다.

윗 칸에 있는 면들을 꺼내 보면 대충 이정돕니다. 메이커가 다른 쌀국수 두 종류. 분보 훼. 그리고 베트남 라면 세 종류.

요게 면이 쌀로 만들어 진 것이고.

요게 밀가루로 만들어 진 것들입니다. 물론, 두 종류 모두 우리가 컵라면 만들어 먹듯 끓는 물을 붓고 3분 정도 기다리셨다 드신다는게 우리처럼 냄비에 넣고 끓이는 방식과는 다른 거죠.

아! 물론. 저희 집에도 요거! 항상 있습니다. 왜 뭐라표현할 수 없는 그 라면 맛(??) ..... ..... 그게땡길 때 먹기 위해서죠.

이들 소장품 중에 오늘 아침에는 phở bơ(퍼 버)를 선택 했습니다. 면 봉지를 뜯어보면 면과 스프로 나뉘어 포장 되어 있습니다. 스프는 총 4종류 이구요.

면을 그릇에 옮기고 물을 끓이며 스프를 뜯습니다.

그리고 저는 좀 매콤한 걸 즐기는 편이라서 냉장고에 있는 베트남 고추와 마늘을 넣습니다.

이 고추 엄청 매운건 잘 아시죠?!

그리고 끓인 물을 붓습니다.

위 세번째 사진 보시면 그릇이 또 하나 있죠? ㅎ~ 그거 덮어놓고서 약 3분 동안 기다리기위한 뚜껑입니다.😋

그 사이 3분 후에 자리를 차지하실 쌀국수를 기다리며 자리를 확보하고 대기!

도착요! 쌀국수님.

어때요? 알맞게 퍼졌죠?

딱! 하나. 소고기가 되었든 닭고기가 되었든 고기 고명이 없다는 거 빼고는 똑 같습니다. 지난번에 설명드려서 이미 잘 아시겠습니다만, 식당에서 파는 '퍼'도.

요렇게 만들어져. 건조과정을 거쳐서

요런 상태로 된 것을 사다가 끓이는 것이지. 결코 일본 라면이나 우동 우리 막국수나 면 요리 처럼 생면으로 만드는게 아니거든요.😘 그런이유로 면이 다를이유는 별로 없습니다. 아?! 양이 너무적다고요? 그럴땐!

뜨거운 밥에 후리가께를 살짝뿌려 먹습니다^^ 어때요? 여행 오셨을 때 숙소에서도 뜨거운 물과 그릇만 있으면 가능한 베트남의 면. 한번 경험해 보시죠^^* 이상! 우리 돈 250원 짜리 쌀국수 였습니다!!

이글거리는 해를 품은 상하의 도시, 호찌민에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