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시세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3

업종은 호황과 불황을 순환합니다.

업종에 속한 기업은 사이클에 따라 수익이 변화하고 주가에 영향을 줍니다.

1.기본적으로 기업의 성장, 기업의 이익 상승 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일으킵니다.

훌륭한 기업도 기업을 운영하면 실수를 하며 그로 인해 심각한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의 악재와 호재에 따라 주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2.기업의 구조적 변화는 기업 상황에 따라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ex)

1)기업이 합병, 구조조정 등에서 발생하는 비용이 수익에 부정적 영향을 미쳐 주가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기업이 적자 부분의 사업을 분할하여 이를 매각하거나, 기업이 적자인 상태에서 구조조정을 통해 회생을 하는 등 구조적 변화가 이익이 되는 경우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강세장과 약세장의 사이클에 따라 변동되며 강세장에서는 훌륭한 투자 수익을 줄 수 있으며 약세장에서는 투자자에게 훌륭한 매수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경우 경쟁력이 뛰어난 기업들을 선정해서 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이고 훌륭한 투자수익을 줄 수 있습니다. 뛰어나지 못한 기업이 살아나면 상당한 투자수익을 줄 수는 있지만 그만큼 위험성을 가지고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증권가의 평가

증권가가 어떻게 평가하느냐에 따라 기업, 업종 주가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게 되고 더 나아가 시장전체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증권가가 어떤 기업 또는 업종이 매력적으로 보여 관심을 보이게 된다면, 증권가는 어떤 기업과 업종이 처음에 엄청난 부를 가져올 것처럼 말하면서 투자를 부추기게 되어 다른 기업과 다른 업종에 비해 높은 주가가 형성되어 거래됩니다.

이렇게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유지되다가 어떤 기업과 업종이 생각과는 다르다고 판단되면 증권가는 이 기업과 업종을 전과는 다른 평가를 내리고 무시하고 결국 주가는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생각과 다르게 판단되어 무시되고 평가가 좋지 않을 때와 평가가 좋을 때에 기업과 업종에 거의 변화가 없는데도 증권사의 평가에 따라 주가가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로는 매력적으로 판단되어 좋은 평가를 내린 기업과 업종이 어떤 사건으로 주가가 무너져 내리게 되면 평가를 아주 좋지 않게 내립니다. 어쩌면 이런 현상이 당연할지 모르지만 이상한 것은 이 기업과 업종의 수익이 회복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을 때와 수익성이 거의 다르지 않더라도 증권가의 평가는 쉽게 바뀌지 않으며, 주가는 계속 낮은 상태로 머무르게 됩니다. 즉 증권가의 평가에 따라 기업과 업종의 주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더욱 더 많은 교육자료와 출처 : http://cafe.naver.com/stocklune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