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여러 셀의 내용을 합치는 방법

엑셀에서 여러 셀에 나누어져 있는 데이터를 하나로 합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CONCATENATE 함수와 연산자 “&” 를 이용해서 문자열을 합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채우기 리본 메뉴에서 양쪽 맞춤을 이용하시면 선택한 영역의 모든 데이터를 셀 크기만큼 채워 줍니다. 만약 셀 보다 커서 잘리는 데이터는 다음 셀에 들어갑니다.

그림처럼 CONCATENATE() 함수를 사용해서 문자열을 합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합치는 대상의 셀을 하나씩 인자로 입력해야 하고 자신이 포함된 셀에서는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작업 시간도 오래 걸리겠죠.

이것을 좀더 간단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홈] 탭의 [편집] 그룹으로 가시면 [채우기] 리본 메뉴가 있습니다.

채우기 하위 메뉴에는 [양쪽 맞춤]이라고 있습니다. 선택한 셀의 전체 내용을 하나의 셀에 양쪽으로 맞추겠다는 의미입니다. 데이터가 합쳐 지는 곳은 제일 상단 셀입니다.

그림처럼 아래에 있던 모든 데이터들이 하나로 합쳐 졌습니다. 아래 경우는 충분한 여유 공간이 있었기 때문에 하나의 셀에 모두 들어간 것입니다. 만약 합쳐 지는 데이터보다 많다면 어떻게 될까요?

셀에 데이터를 채우지 못하면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양쪽으로 맞춰서 벗어나는 데이터는 계속해서 밑으로 보내게 되는 것이죠. 데이터를 하나의 셀에 표현하려면 셀 크기를 충분히 키운 후에 해야겠죠.

IT 오피스 : 한글, 엑셀, 워드, 윈도우10, 8, 7, 에버노트, 원노트, 아웃룩 프로그램 개발 : C#, 안드로이드, HTML, 자바스크립트, JQuery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