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7일 ‘아이폰7’ 공개 이벤트 열어

애플이 오는 9월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벤트를 개최한다며 초청장을 주요 언론매체에 발송했다고 2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이번 행사에서 애플은 아이폰 최신 모델인 이른바 ‘아이폰7’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초대장은 검은 화면에 여러 색깔의 조명이 비추는 모습으로 돼 있었으며 하단에 “7일에 봅시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행사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샌프란시스코의 빌 그레이엄 시빅 오디토리엄에서 오전 10시에 열릴 예정이다.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아이폰7 이외 새 애플워치와 맥북 컴퓨터 등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새 아이폰은 지난해 나온 아이폰6S 시리즈와 디자인은 흡사하면서 하드웨어 성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카메라 기능을 개선했다. 플러스 모델은 듀얼카메라를 장착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콜린 길리스 BGC파트너스 애널리스트는 “초대장에서 두 개의 흰색 점은 듀얼 렌즈를 상징한다. 또 이벤트 날짜는 아이폰7 이름을 암시하고 있다”며 “다만 애플이 더는 놀라운 기분을 창출할 것 같지는 않다”고 말했다.

올 들어 아이폰 판매 감소에 애플 전체 매출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아이폰7이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아이폰은 애플 전체 매출의 3분의 2를 차지한다.

배준호 기자 baejh94@etoday.co.kr

<저작권자 ⓒ 이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넘나 읽고 싶은 신문… 경제신문 '이투데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