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홍보 전략 짜기

제 컬렉션 홍보를 잠시 하자면, 창업을 하면서 참고될만한 직접 읽은 책의 독후감을 모아놓은 컬렉션(3막 1장 참고서)이 있어요. 그 곳에서 8월 네째주에 와디즈를 시작할 것 같다고 얘기한 적이 있는데, 예상보다 일주일 늦춰진 9월 1일에 오픈합니다.

그 과정을 요약하자면, 0. 와디즈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해 와디즈 공략 학습 및 와디즈 관계자 PD님과 안면을 서로 익힙니다. 1. 자신의 제품을 홍보할 영상 및 상세페이지를 제작합니다. 2. 와디즈에 오픈할 의사를 밝히고 향후 일정을 논의합니다.(와디즈 측에서 메일을 통한 피드백 및 오픈 일정을 알려줍니다. 약 5일 소요 예상) 3. 영상 및 상세페이지 그리고 와디즈 앱이나 웝에서 직접 입력사항들을 입력한 뒤, 몇 차례 피드백을 거치고 나면, 와디즈 약정서가 옵니다.(일종의 계약서) 4. 약정서 작성을 완료하면 검토 후 최종 승인이 나고 오픈일은 자기가 오픈하기로 한 날 오픈하면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은 시작됩니다.

저희는 9월 1일 오픈합니다. 오픈에 앞서 홍보 전략을 짰더랬죠. 오픈 일주일 전부터는 '일주일 뒤에 오픈합니다. 카운트다운~'하면서 단계적으로 포스팅을 하면서 우리를 소개하고, 곳곳에 블로깅을 하고... 사람들에게도 단계적으로 연락을 하고... 서서히 노출해가는 전략. 그런데 와디즈측과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휴가철이 끼어 시간이 지체되고, 생각보다 꼼꼼한 피드백에 우리 디자이너와 수정 작업을 거치고, 우야부야하다보니 발등에 불이 떨어졌네요. 결국 와디즈 오픈은 내일모레. 저희 생각대로 차근차근 홍보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했어야 하네요. 위에서 얘기한 0~4의 단계를 완료한 후에, 와디즈 오픈 일정이 잡히는 것까지 여유를 미리 염두해두고 홍보전략을 짜야할 것 같아요. 저희가 너무 빡빡하게 일정을 잡은 잘못이 크지만, 처음이다보니 당사자인 저희조차도 '도대체 언제 오픈이 되는거야' 라는 불확실성 때문에 앞서 생각했던 전략은 사라져버렸어요.

사실 오픈일도 미리 정했고 시간도 충분했다고 해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을 꺼라고 생각해요. 시험기간에 시간이 많다고 시험 잘 보는 것은 아니니까요ㅠ. 피드백을 주고 받는 과정에서 와디즈에 계신 김프로님 열정에 깜짝 놀랐어요. 저희가 피드백에 집중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저희에게 부족하고 고쳐야할 부분들을 제대로 집어주셨거든요. 최근 노 수석컨설턴트님과 미팅을 하면서 느꼈던 감동을 다시 한번 느꼈네요. 이분들은 천재인건가요? 그래도 여전히 고객에게 다가가기엔 부족한 부분이 많겠지만, 이런 과정들이 모두 성장의 과정이라 믿습니다. 이제 곧 와디즈에서 저희 제품이 오픈됩니다.기대해주세요. 사실 수능때보다 더 떨리는 것 같아요. 모두들 좋은 꿈 꾸세요♡ www.wadiz.kr/web/campaign//detail/9843 프로젝트로 이어지는 링크입니다. 많은 응원과 지지가 필요합니다♡

청년창업가로서의 유통기한이 일년 남았어요~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