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놓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 혜택의 진실

1. 은행에 갔더니 은행원이 추천해주었다.2. 사람들이 많이 쓰는 것 같은 카드로 만들었다.3. 지인에게 추천받았다.

팜플렛이나 인터넷을 매번 찾아서 확인할 수도 없고...(빠직)

돈을 쓸 때마다 매번 카드 혜택을 생각하면서 쓰기는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결제하는 시점에서 할인되는 카드를 찾아본다던가, 할인되는 가맹점으로 일부러 찾아간다던가 하는 것 모두 말입니다. 현대인이 챙겨야 할 것은 많고, 시간은 없습니다. 그리고 카드 혜택을 잘 챙기지 못하는 당신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카드 혜택 그거 많이 받아봤자 몇푼이나 된다고..."

현재 예금 금리 기준으로 천만원을 은행에 1년동안 예금한 것과 비슷한 수익손해보는 돈이 총 100만원

그럼 어떻게 해야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을까요?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를 발급받는 것이 정답각자 다른 소비패턴

문제는, 이게 정말 엄청나게 어렵습니다.

만일 시중에 나와 있는 신용카드가 10장 미만이라면, 잠깐 짬을 내 계산을 하면 되겠죠. 그러나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신용카드 상품은 약 4,000여개에 달합니다. 여기에서 현재 발급 가능한 신용카드 상품만 보더라도 약 1,500여개로 추정됩니다. 심지어 이 1,500여개의 카드마다 연회비, 실적조건, 혜택한도 등 고려해야 할 정보들이 수십가지에 달합니다. 답은 명확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냥 쓰지 뭐.'라고 생각하는 것이 이해가 가는 대목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 아픈 것보다 혜택을 덜 받는 걸 택하죠

하지만, 정말 답은 없는걸까요?

결국 문제는 금융사가 '소비자에게 편한 정보'가 아닌, '금융사에게 편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는 겁니다. 카드 뿐일까요? 적금, 예금, 대출, 보험 등 거의 모든 금융상품은 동일한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서, 가장 좋은 금융상품을 찾을 수 있게 하는 서비스가 있어야 하겠죠.

뱅크샐러드는 그런 서비스를 목표로 탄생했습니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는 신용카드/체크카드 영역입니다. 뱅크샐러드에 자신의 소비 패턴을 입력하면, 시중에 나와있는 거의 모든 신용카드인 1,458개의 카드 중 나에게 딱 맞는 카드를 찾아줍니다. 그냥 단순한 할인율에 따른 추천이 아니라, 각종 실적 조건, 혜택 한도, 연회비 등 모든 변수를 고려한 뒤 혜택 금액이 높은 순서대로 카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뱅크샐러드가 국내 최초로 모든 신용카드의 혜택 및 조건을 데이터화하여 계산 가능한 형태로 정규화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카드를 고르는 게 효과가 있을까요? 실제 데이터를 보면, 뱅크샐러드를 통해 카드를 발급받은 소비자는 원래 쓰던 카드 대비 평균적으로 월 2만원 이상을 더 아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드, 적금과 같은 금융상품 추천과 금융이슈, 재테크 노하우 등을 공유

좋아요와 클립 많이 눌러주세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