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별일이 다 있네요.

오늘도 한국에서 오신 손님과 저녁을 했습니다. 평소 일본 음식을 즐기시는 분 이라서 호찌민에 오신 김에 이곳의 일 식당 음식 맛을 좀 즐기는 것으로요^^

차가운 두부 요리인 冷奴(ひややっこ)등 단품 요리를 중심으로 생맥주로 목을 축인다음 오늘의 주음식인 닭 요리 입니다. 우리의 닭내장 볶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아주 꼬들꼬들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 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 집을 택한 진짜 이유! 예 그렇습니다. 오리지널 漬け物(つけもの)를 맛 보기 위해서 입니다. 특히나, 적당히 발효된 저 오이 쯔께모노! 환상 입니다. 함께 하신 분께서는 아무래도 우리나라 일식 집에서는 쯔께모노 드실일이 별로 없으신지라 큰 관심을 보이지 않으셔서 저 혼자 한 접시를 말끔히 비운 셈 입니다😋😝 그리곤. 저녁 자리를 마치고 좀 걸어 택시를 탓습니다.

이 집 앞에서 탓으니까. 23 Ton Duc Thang,Q1이 될 겁니다. 행선지는 손님 숙소가 있는 pham Ngu Lao 였구요. 뭐 50,000동이 나올까 말까한 거리라서 기사에게는 사실 좀 미안한 생각이 드는 거리였죠! 1만 동이라도 더 생각해 줄까하는 생각을 갖게하는 시간대 였구요. 어쨋거나. 저희를 태운 택시는 일본거리인 Le Thanh Ton을 거쳐 르네상스리버사이드 호텔 앞으로 나오더니 호찌민 박물관이 있는 강변 Nguyen Tat Thanh길로 들어서는 거예요. 어라? 이렇게 되면 돌아도 좀 심하게 돌아가게 되는건데 싶어, 기사에게. "여기로 접어들면 '윙떳탄'길 인데?! 나는 '팜응라우'로 가자고 했다'라고 했더니. "오 케이! 알고있다! 265번지 팜응라우!"라 하길레. 그래 그럼 됐다! 하고 길을 맞겼죠.

이미 택시 미터기는 뺑뺑 돌아. 요금은 117,000동 가량 나온 상황! 제 일행께는 "이 친구가 멀리서 오셨다고 고맙게도 드라이브를 시켜주는구만요^^*" 라며, 농담으로 희석 시키고 있는 중 이었구요. 그런 중에 길이 바뀌고 좌회전 하고. 제가 다시 이야기를 했더니 알고 있다는 얘기만 반복했구요. 그래서 제가. 이번에는 행선지 명함을 보여주며. '야. 임마 아까 탄 곳에서 265팜응라우 까지 요금 얼마나오냐? 6만동 이면 뒤집어쓰는 거린데 지금 도대체 얼마냐?' 했더니.

이제 우회전 만 하면 바로 265팜응라우 라는 거예요. 저는 속으로 뺑뺑 돌기는 했어도 내가 모르는 길이 있었구나 했죠. 그리고는. 여기가 265번지 입니다! 라며 차를 세운 곳! 265 Pham Huu Lau(265 팜흐으 라우)!!!! 사실 저는 이런 지명이 있는 줄도 모르고 있었습니다!!ㅋㅋ 차를 잠시 정차하고나서. 제가 그랬죠. " 미안하다. 내가 지금 한창 베트남어 공부 중인 상황이고, 더구나 발음이 않좋아 실수 한거 같다. 나는 팜흐으라우가 아니라 팜응라우로 가자고 했다. 여기 명함좀 봐라" 했더니. 아, 이친구. 변명 한마디 없이. "죄송합니다" "제가 실수했습니다" 그러더니 나중에 요금을 깍아준다고 하는거 아니것어요? (살다살다 베트남 택시기사가 요금을 깍아 준다니?!) 더구나 시간을 맞춰주려는 심사인지 쌩쌩 달리기 까지. 그러다 결국 교통경찰에게..ㅠㅜ 지갑에서 돈 가지고 나가서 해결하고 들어오더니 또. "죄송합니다"... 그러는 사이 문득 옆을 보니! 헉! 경찰대학! 여기 우리동네 거든요!ㅋ~ 듣도 보도 못한 길이 결국 우리 동네 큰길하고 시내에서 뒤쪽으로 연결되는 길 이었던거예요. 그래서 저쪽 우측에 차좀 세워 주라. 해 놓고. 계산하라고 카드를 건냈죠. 요금은 30만 동이 훌쩍 넘었구요.

그런데 이 친구. 하라는 계산은 안하고. 뒤를 돌아 보며. "죄송하지만 저 요금 못 받습니다!" 하는거 아니겠어요??? 못 받다니? "예, 못받습니다" "제가 잘못 알아들었고, 명함 확인도 잘 못했으니 요금 안 받겠습니다"

바로 이 친굽니다. 비나썬 4962호 기사! 요금받아라! 못 받습니다! 실랑이에 실랑이를 거듭하다가. 겨우 겨우 계산하고.. 악수하고.. 손 흔들어 'bye bye'도 하고..ㅎㅎ~ 호찌민은 덥고! 가슴 찡하게 만드는 택시기사는 만났고! 시원한 맥주를 다시 한잔 해야 하는건 아닌지 말이죠 .. 💕🎈🇻🇳🇰🇷🎈💕

이글거리는 해를 품은 상하의 도시, 호찌민에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