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통증 원인, 족저근막염 경고! 과거보다 2배 더 늘어. 자가치료 방법

이제 논밭과 산에 슬슬 가을 빛이 물들기 시작하려는 것 같았습니다.

가을을 맞이하여 주말마다 인근 강변으로 '걷기'운동이나, 가을 산행을 위하여 벌써부터 등산용품 등 많은 준비를 하고 있으실 텐데요, 갑작스러운 무리한 활동은 족저근막염이라는 발바닥 통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은 뒤꿈치 뼈로부터 발앞까지 이어진 단단한 섬유질의 띠(족저근막)에 손상을 입어 염증이 유발되는 대표적인 발바닥 질환입니다! 최근 기사를 보면 5년 전보다 최근 발바닥 근막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무려 2배나 늘었다고 하는데요! 바깥 활동이 많은 분 또는 가을운동 및 산행을 계획하시는 분께서는 필히 경계하셔야 합니다.

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 활동 전후로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충분히 취해주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래야 족저근막이 땅으로부터 충격을 받더라도 잘 흡수해낼 수 있겠죠?^^

발의 아치를 잘 지탱시킬 수 있는 아치 인솔(깔창)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성 깔창은 발바닥에 무리를 덜 주게끔 하여 통증관리에 효과적인데요, 비단 평발이신 분들뿐만 아니라 누구에게나 사용이 권장됩니다.

베어풋사이언스는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아치를 본인이 느낌을 스스로 느껴가며, 조절이 가능하다는 획기적인 기술력으로 이미 20년 전부터 북미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통증이 유발되었다면, 자가치료시 통상 6개월 정도의 관리와 안정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극복해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단순한 통증 정도로 치부하고 발 관리를 소홀하게 하신다면 점점 깊어질 수 있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발바닥이 찌릿찌릿하거나, 활동할 때 발바닥에서 불이 난 듯 뜨거움을 느껴지신다면 이를 의심하시고 꼭 가까운 정형외과 등을 내방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이제 제대로 여가를 즐기실 시기에 미리미리 내 발 건강 상태를 체크하셔서 건강한 워킹하시길 바랍니다.

GIF
베어풋코리아는 족저근막염, 발통증, 평발, 보행문제 및 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고생하시면서 병원에서 판매되는 고가의 보조기를 선뜻 구매하지 못해 참을 수 없는 통증과 불편을 참고 지내는 분들께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효적인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