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기에 맞는 미술놀이 (6-7세)

시기에 맞는 미술놀이에 대한 두번째 카드. 이전에 쓴 카드는 12개월 쯔음부터 5세 정도까지의 아이들이 하면 좋은 미술놀이에 대해 썼는데요, https://www.vingle.net/posts/1752982 이번에는 카드에서는 6~7세 연령의 아이들과 함께하면 좋은 미술놀이에 대해 쓰려고해요. 전 8세 남자아이를 키우고 있어요. 전 아이가 24개월 쯔음부터 일을 하느라 바쁘다는 핑계로 연령에 맞는 많은 영역의 활동들을 많이 하지 못했어요. (뜬금포 고백 ㅋ) 그래서 지금은 그 동안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함께하면서 시간을 보내려 노력 중이에요. 전 미술심리와 색채상담을 했었지만 내 아이와의 미술놀이는 상담과는 전혀 다르고 더 힘들더라구요. 어느 순간 어릴 때에 함께 하지 못했던 것들도 해주고 싶은 욕심에 아이의 상황이나 흥미보다는 제가 원하는 것들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사실 아이들은 무엇을 하느냐보다는 어떻게 하느냐가 더 중요한데도 말이에요. 저를 보면서 지나간 시간의 아쉬움을 채우려하기보다는 앞으로의 시간을 채워나가는게 더 중요하지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같은 시간을 보내더라도 이이가 더 흥미를 가질 수 있고 도움을 받을 수있는 것들을 고민하고 실행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아이와 더 즐거운 놀이를 위해서 알아야하지만 저와같이 놓치기 쉬운 것들에 대해 하나씩 남기고있어요.

* 카드에는 연령에 따라 시기를 나눠서 쓰고 있어요. 하지만, 다들 아시겠지만 아이들은 꼭 연령에 맞춰서 똑같이 성장하는 게 아니에요. 아이마다 영역별로 발달시기가 다르니 연령은 대략적인 기준이라는 걸 알아주세요.

주변에 대한 인지능력을 넓히고 표현하는 활동들이 좋습니다.다양한 재료들을 탐색하는데에서 그치지않고조소나 꼴라쥬 등으로 응용하여 활동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추천미술놀이-1

그림자 따라 그려 표현하기

준비물: 종이 / 볼펜, 사인펜, 연필, 색연필 등 그릴 수 있는 도구들

추천미술놀이-2

자화상 그리기

시각적으로 본 것을 그린다는 것 (표현한다는 것)의 연관성을 파악 할 있도록 돕는 활동+투명 유리문이 있다면 건너편에 엄마가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유리문을 사이에 둔 상태)유리문에 엄마의 얼굴을 그려주는 활동도 함께해보세요.

간단하게는 내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따라 그린다던지, 동물이나 곤충들을 관찰하고 그려보는 등 다양한 활동들이 있습니다. 그림그리는 활동들만 쓰긴했지만 종이접기 등도 사물을 관찰하고 표현하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놀이를 통한 미술활동 , 단순한 놀이가 아닌 놀이를 통해 나와 타인, 주위와의 관계를 그려볼 수 있는 활동입니다. 미술/색채놀이 콜렉션은 https://www.vingle.net/collections/4260841 팔로우해주세요-

아이와 함께 아름다운 색으로 가득한 세상을 꿈꿔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