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짱 능(Bành Tràng Nướng)' !!! '반짱 쫀' 사촌쯤 됩니다.

어제 소개드린 '반짱 쫀'이 라이스페이퍼인 '반짱'을 면처럼 잘라 야채와 말린 고기가루, 새우가루, 견과류, 고명, 삶은 메츄리알 이나 계란 등을 넣고 양념으로 버무린, 라이스 페이퍼샐러드라고 한다면. '반짱 능'은 라이스페이퍼 부침개라 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옆에서 보고 있노라면 라이스페이퍼(반짱)를 만드는 과정은 마치 우리나라의 한지를 만드는 과정과 흡사하다는 생각을 갖게 합니다.

대판무로 만들어진 자리 위에서 남국의 햇볕으로 잘 말려진 '반짱'위에,

갖가지 재료에 토핑을 올려 숯불에 구워 내는 먹거리 입니다.

통상, '까페 벳'등 이나 노천에서 간식이나 야식으로 커피나 차가운 차(짜다)와 함께 먹습니다만.

요즘은 분위기 괜찮은 곳에서 마치 콜라나 맥주와 함께 먹는 피자처럼 점점 '반짱 능'이 놓여지는 자리가 이제 그의 사촌 '반짱 쫀'과는 달라지는 느낌이 듭니다.

머잖아 '반짱 능'은 지금처럼 먼지와 소음이 있는 길거리가 아닌 고급 레스토랑에서 만나야 하는 먹거리가 되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참! 라이스페이퍼를 불에 직화나 후라이팬에 살짝 구워 맥주 드실 때 드셔도 드실만 하실꺼예요^^*

이글거리는 해를 품은 상하의 도시, 호찌민에서...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