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체험★자애로운 주인님도 참을 수 없었다.

현생에서 남편과의 인연이 궁금하여 전생리딩을 신청해주셨습니다.

사용된 이름은 가명입니다.

중국 남부 지방인 것 같습니다. 새들이 많이 지저귀는 봄이었는데, 전생의 연지(가명)씨는 민란에 휘말려 부모님을 잃고 맙니다. 부모님의 최후를 본 연지씨는 엄청난 충격에 빠집니다. 불타는 집을 보니 그럭저럭 잘사는 집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불난 집에 있던 이 남자아이를 구출한 것은 몰래 숨어있던 노비였습니다.

다음 의미있는 장면으로 넘어갑니다. 또래의 다른 남자아이와 함께 글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 아이는 귀티나는 옷을 차려입은 반면 연지씨는 꾀죄죄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글을 배우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주변을 살펴보니 권세가 있는 집안에 있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관찰해보니 아마 그 집에서 솔거노비가 된 것 같습니다. 어쩌면 돌아가신 부모님과 연이 있던 어르신이 오갈데 없는 사내아이를 거두어주신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노비에게도 자기 아들과 함께 글공부를 시켜주는 것으로 보아 자애로운 주인으로 보입니다.

다음 장면입니다. 집이 상당히 넓고, 그곳에서 상주하는 노비와 함께 밖에서 살며 일만 하는 외거노비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마 다 합치면 20명은 족히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와중에 자신과 마찬가지로 그곳에 살면서 일을 하는 여자 노비가 눈에 띕니다. 나이는 두어살 많아 보이는데, 수줍음이 많지만 자기 일을 열심히 하는 노비입니다. 한 번은 그 노비가 주방에서 혼이 나는 것을 보았는데, 아궁이에 땔감을 제때 넣어두지 않았다는 이유로 나이 많은 다른 여자 노비에게 혼이 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아까 주인마님이 방으로 불러서 그 일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녀는 그냥 혼나고만 있었습니다. 연지씨도 그냥 그 장면을 지켜만 보았습니다.

다음 장면입니다. 그 여자 노비가 어떤 글씨를 쓰는 방법을 연지씨에게 물어봅니다. 글씨를 바닥에 써주면서 왜 묻냐고 하니, 그녀가 아버지께 전달할 말이 있다고 합니다. 그녀는 사연을 길게 말하지 않고 곧 입을 닫았지만, 그녀는 아버지와 어떤 이유로 멀리 떨어져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인편에 부쳐 자신은 잘 살고 있다는 말을 전하려고 했습니다. 그녀가 가여워졌습니다.

다음 의미있는 장면입니다. 그녀와 몰래 사랑을 나누었습니다.

다음 장면입니다. 그녀는 임신을 하였고, 주인마님은 크게 노하여 그녀를 매질할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본을 세우려는 것인지, 모든 노비들을 불러모으라고 합니다. 그녀에게 잘못한 것이 무엇인지를 고하라고 하니 그녀는 눈물을 흘릴 뿐, 아무 말을 하지 못합니다. 결국 매질을 시작하려고 하는데, 울컥하는 무언가가 가슴에서 올라와서 나도 몰래 뛰쳐나갑니다. 그리고 자신이 모든 것을 잘못했다고 고합니다. 결국 두 사람이 같이 매질을 당합니다.

집안에서 쫓겨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멀리 떨어져서 살고 있지는 않은 것 같은데, 너무도 그녀와 아이가 걱정이 됩니다. 아마 소작농으로, 외거노비가 된 모양입니다. 자신이 최소한으로 먹을 것만 남기고, 수확한 모든 작물을 주인집으로 가져다 드립니다. 주인은 그것을 보고 어찌 다른 노비보다 이리 많이 수확을 할 수 있는지를 물었는데, 여기에 사실대로 고하고, 그녀와 아이를 잘 보아주십사 하고 부탁을 드립니다. 주인은 혀를 끌끌 차더니만, 그녀를 불러 둘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아이가 나왔는데, 아들이었습니다. 주인은 그녀와 아들을 잘 보살펴주겠노라고 약조하였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다른 노비와 같은 양만을 받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그 뒤로도 꼬박꼬박 더 많은 양의 수확물을 올렸습니다. 그렇지만 그녀와의 혼인은 왜인지 시켜주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그녀의 신분에 관계가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고, 혼인을 해서는 안되는 사람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아무도 이에 대해 이야기해주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그녀와는 가끔씩 얼굴을 볼 수 있었지만 아들에게 자신이 아버지임을 밝히지는 못하도록 하였습니다. 열심히 농사를 지으며 그녀와 아들이 무사히 살아가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마지막 장면은 임종의 장면입니다. 별다른 사고 없이 나이가 들어 사망합니다. 주인집 내외는 이미 돌아가신 모양입니다. 그녀 역시 다른 노비들과 함께 모여 슬퍼합니다. 아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는데, 다른 마을로 갔거나 일을 해야 하는 모양입니다. 신기하게도 삶에 대한 회한은 없고, 편안하면서도 뿌듯한 마지막을 순간을 보냅니다.

회신된 메일을 받아보니 신청자께선 이 이야기를 통해 현생에서의 의미를 찾으셨습니다. 아픈 전생이 있었던 만큼 현생에서 따뜻한 가족이 되시길 바랍니다.

자미두수를 활용해 연애와 인생에 도움을 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