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미국·캐나다 직구 가격

2015년 우리나라에서 팔린 모든 자동차(신차) 숫자는 183만 대를 약간 넘습니다. 캐나다는 194만 대, 미국은 무려 1,747만 대 입니다. 신차의 판대 대수가 우리나라보다 10배쯤 많다는 뜻은 중고 자동차도 10배쯤 많다는 뜻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중고 자동차를 어디에서 구입해야 하는지는 자명 해지죠.

한편, 자동차를 미국 또는 캐나다에서 구입하여 한국에 들여오려면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즉,

자동차 구입비

수출부대비용

해상운임

관세

개별소비세

교육세

부가가치세

통관료

자동차 인증검사 비용

등 입니다. 차값 외에도 세금과 다른 부대비용이 상당히 많은 걸 알 수 있죠. 위 비용 중에서 관세의 경우는 미국 또는 캐나다에서 생산된 자동차에 대하여는 관세가 면제됩니다. 만일 수입하려는 자동차가 픽업트럭이라면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도 면제됩니다. 따라서 총 비용은 차량의 종류와 원산지가 어디인가에 따라 상당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아래 표에 몇 가지의 경우를 표시했으니 외제차 구입 예산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표의 가격은 2016. 9. 13 환율 기준이며 환율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Case I : 미국산 픽업트럭 (예: F-150 및 F-시리즈, 실버라도, 시에라, RAM, 타코마, 툰드라, 콜로라도, 프론티어, 타이탄, 캐년 등)

Case II : 미국 또는 캐나다산 SUV 및 승용차 (예: 모든 미국 브랜드, 혼다 CR-V, 파일럿, 토요타 RAV4, 하이랜더, BMW X3, X4, X5, X6, 렉서스 RX, 벤츠 GL, GLE, ML 등)

Case III : 기타 일본산 유럽산 자동차

제 컬렉션에 오시면 많은 외제차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한번 놀러 오시구요^^

zicbuy.blog.me 해외직구전문 네이버 블로거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