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로 만나는 ‘보헤미안 랩소디’

보헤미안 랩소디 익스피리언스(Bohemian Rhapsody Experience)는 구글플레이와 영국 록밴드 퀸이 대표곡인 보헤미안 랩소디를 소재로 한 가상현실 응용 프로그램이다. 고인이 된 프레디 머큐리의 잠재의식에 들어가 독특한 세계관을 만나고 밴드와 함께 무대에 설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퀸은 구글플레이 크레이에티브팀과 협력해 가상현실 앱을 제작, 요즘 세대가 보헤미안 랩소디의 세계관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방법을 제공했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1975년 곡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만한 압도적인 서라운드와 세계관 등을 갖춰 가상현실에 제격이라고 할 수 있다. 퀸의 기타리스트인 브라이언 메이는 이번 응용 프로그램이 퀸의 본격적인 첫 가상현실 아트 작품이 될 것이라면서 모든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가상현실용 앱인 보헤미안 랩소디 익스피리언스는 구글플레이에 이미 공개되어 있다. 구글 카드보드용이지만 다른 스마트폰용 가상현실 헤드셋으로도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구글플레이 측은 iOS용도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퀸의 4번째 정규 앨범인 오페라의 밤(A Night At The Opera)에 수록된 곡으로 영국 싱글 차트에서 9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6분에 이르는 이 곡은 3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bo-rhap-vr.withgoogle.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