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절반 이상 '경력 채용'선호

기업들이 신입채용보다는 경력채용을 늘리고있다. 취업포탈 사이트에서 발표한 215개를 대상으로한 설문조사결과에 따르면 절반 이상의 기업이이번 하반기는 신입대신 경력 채용을 계획한다 고 밝혔다. 또, 여론조사기관의 조사결과에도 기업들의 경력 채용 선호도가 높았다. 이 조사에 따르면 올해 신입과 경력을 포함한 신규 채용 규모는 작년보다 감소가 48%로 가장 높았다. 신입과 경력 채용이 동시에 줄어도 신입 채용시에 경력이 있는 취업자가 몰리기 때문에 신입들의 취업문은 더 좁아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기업들이 신입보다 경력 채용을 선호하는 이유는 좋지 않은 경기와 신입보다 경력직이 투자비용이 적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 경제인 연합회 경제본부장은 중국 경기 둔화, 우리나라 조선,해운업 구조조정 등으로 국내외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취업시장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정년을 연장한 기업은 임금피크제도입 또는 임금체계 개편을 의무화하고 정부는 상생고용지언금과 같은 청년 고용 지원 정책의 실효성을 높여 청년 일자리를 늘리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청년실업이 줄어들기는 커녕 늘어만가고있는 이때 멈추지않고 시도하는 끈기가 필요할것 같다.

오늘과 내일의 일자리 전문미디어 http://www.news2day.co.kr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