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김기태 감독 "내겐 아직 나지완 김선빈 안치홍 카드가 있다"

[수원 = 스포츠서울 박현진기자] KIA가 마지막 승부를 위해 아껴뒀던 칼을 한꺼번에 꺼내듭니다.


KIA 김기태 감독은 25일 kt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개인적인 바람은 승률 5할이다. 승률 5할만 하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겠나. 그리고 일단 70승은 해야 내년에 80승을 목표로 내세울 수 있지 않겠나”라고 밝힌 뒤 “그런데 승률 5할이 참 힘들다”고 푸념했습니다. KIA는 이날 경기를 앞두고 67승 1무 69패 승률 0.493으로 5할 승률의 턱밑에 머물고 있습니다. 4연승을 달리며 5할 승률 고지를 눈 앞에 뒀다가 전날 NC에 패해 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리며 또다시 5할 승률에서 한걸음 멀어졌습니다. 김 감독은 시즌 전부터 5할 승률에 대한 욕심을 감추지 않았는데 묘하게도 5할 승률에 도달할 만하면 분위기가 꺾이면서 치고 올라서지 못했습니다. KIA가 5할 승률을 거두려면 남은 7경기에서 5승 2패 이상의 성적을 거둬야 합니다. 무승부가 추가될 경우 4승 1무 2패 또는 3승 3무 1패면 정확하게 5할 승률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김 감독이 5할 목표를 내건데는 또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KIA는 6위 SK에 3.5게임차로 앞서 있어 갑작스런 연패에 빠지지 않는 한 포스트시즌 진출이 확실시됩니다. 4위 LG와는 1.5게임차입니다. 아직 7경기가 남아있고 27일에는 LG와 홈에서 맞대결도 한 차례 치릅니다. LG전에서 이기면 4위 싸움의 향배는 그 누구도 알 수가 없습니다. 4위와 5위는 모두 와일드카드 결정전부터 포스트시즌을 시작하지만 그 차이는 하늘과 땅만큼 큽니다. 4위는 1승을 안고 있어 패하더라도 한 번 더 기회를 가질 수 있지만 1패를 안고 들어가는 5위는 비겨도 가을잔치 무대에서 내려와야 하는 벼랑끝의 단판 승부를 펼쳐야 합니다. 김 감독도 “이왕이면 더 높은 곳으로 가야하지 않겠나. 아무래도 홈경기가 편한 부분이 많다. 말하지 않아도 선수들이 이런 부분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마지막 경기까지 4위 경쟁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결국 5할 승률을 말하는 김 감독의 계산은 27일 LG를 꺾을 경우 5할 승률이면 4위로 와일드카드 결정전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IA는 시즌 막바지에 나지완, 안치홍, 김선빈 등 예비전력을 100% 가동하지 않고 있습니다. 시즌 내내 KIA의 중심타선을 이끌었던 나지완은 지난 7일 옆구리 통증으로 엔트리에서 말소된 뒤 2군에 머물고 있습니다. 안치홍은 경찰청에서 전역한 뒤 팀에 합류했다가 가래톳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한 상태인데 KIA는 안치홍의 사례가 또다시 반복될까봐 21일 상무에서 전역한 김선빈은 2군에서 확실하게 몸을 만들어 1군에 합류시키기로 했습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진 가운데서도 팀 전력을 단숨에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결정적인 카드를 뽑아들지 않은 것입니다.


김 감독은 “세 선수는 라이브배팅을 하면서 실전감각을 끌어올리고 있다. 오늘까지 최종 점검을 하고 내일 1군 합류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 선수의 1군 합류 여부가 LG전을 하루 앞둔 26일 결정되는 것입니다. 시즌 최대의 승부처에서 아끼고 아꼈던 비장의 카드를 뽑아들겠다는 의도입니다. 올 시즌 타율 0.309에 25홈런 87타점을 기록하고 있는 나지완이 가세하면 당장 중심타선의 무게감이 달라집니다. 2009년 한국시리즈 우승 당시 키스톤 콤비였던 안치홍과 김선빈이 2년 만에 다시 뭉치면 센터라인의 수비력이 한층 강화될 뿐만 아니라 풍부한 경험까지 어우러진 타격으로도 단단히 한 몫을 거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 감독은 “정말 중요한 경기다. LG전 이후 이어지는 경기들도 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 경기가 띄엄띄엄 벌어지기 때문에 양현종, 헥터 노에시, 지크 스프루일 등 선발 투수들을 집중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며 마지막 승부를 준비한 KIA의 총공세가 드디어 막을 올립니다.


jin@sportsseoul.com

야구 ・ 스포츠 ・ 국내연예 ・ 뉴스와이슈
뉴스 그 이상의 스토리, 스포츠서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