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이 직접 밝힌 YG가 공중파 음방에 목매지 않는 이유

TV에서 가장 보기 힘든 아이돌 가수들을 뽑아보라면 아마 YG 아이돌들이 가장 먼저 생각날 것입니다.

YG 소속 가수들을 주로 지상파 3사 방송사 중 딱 1곳의 음악 방송에만 출연합니다. 보통 SBS의 인기가요죠.

이번에 데뷔한 블랙핑크 역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인기가요에서만 볼 수 있어 블핑을 더 많이 보고 싶어하던 팬들은 아쉬움의 한숨 밖에 쉴 수 없었습니다.

YG의 이러한 방침에는 사실 여러 썰이 많이 있었습니다. 보통 KBS, MBC와 YG의 사이가 어떤 이유때문에 좋지 않다는게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 YG의 대표 양현석이 왜 아이돌들을 잘 내보내지 않는지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양현석 :

“방송사 음악 순위 프로그램이 바뀌어야 한다."

기획사·가수들 길들이기용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가수들을 순위 방송에 주 1회만 출연시키는 이유다."

"음원 수익도 창작자가 더 가져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통사가 갑이고 콘텐트 제작자(사)가 을인 구조다. 국내 위주로 활동하는 가수들은 더 힘들다. 창작자에게 수익을 더 돌려줘야 좋은 아티스트가 나올 수 있다.”

Q : 방송에서 더 자주 보고 싶다는 팬들의 불만도 있다.

1년째 고민하고 있는 대안을 조만간 발표할 계획이다.

출처 http://m.entertain.naver.com/read?oid=025&aid=0002646030

사실 방송사들의 음방들이 기획사나 아이돌들을 길들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업계에 공공연히 퍼져있는 이야기입니다.

예전 빅뱅의 경우에도 몇몇 방송사들의 강압적인 태도를 겪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양대표도 그게 참 마음에 들지 않았던 모양입니다.

여튼 양대표도 준비하는게 있다고 하니 YG가 어떤걸 내놓을지 좀 기대되네요

스포츠 ・ 농구 ・ 한국영화 ・ 엔비에이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