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색지방 살아나는 지압법.운동법

갈색지방이 살아날수 있게 하는 지압법과 운동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남들과 똑같이 먹어도 살이 덜찌거나 원래 마른체형이거나... 형당이 낮은 경우 갈색지방을 갖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 갈색지방은 추운곳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한 특수조직입니다. 그래서 갓태어난 신생아들에게 많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근육이 발달하지 않아서 체온 유지가 어렵기 때문에 갈색지방이 존재하며, 성인이되면서 점점 사라지는데.. 목뒤, 등, 어깨쪽에만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최근엔 적절한 조건이 주어지면 갈색지방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갈색지방을 증가시키는 운동법 & 견갑골 운동 1. 먼저 양 발은 일직선. 다리는 쭉 편 채 상체를 45도 가까이 숙여주세요 2. 양 팔을 등과 일직선이 되도록 펴주고 3. 등 뒤 견갑골이 만나도록 최대한 팔을 등 쪽으로 보내주세요. 4. 일정 속도로 팔에 반동을 주어 위 아래로 약 10회 가량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허리를 최대한 젖혀서 양어깨뼈가 만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갈색지방을 증가시키는 지압법

■ 천종혈 견갑골의 중앙에 움푹 들어간 지저믕로 어깨와 등 근육의 경형을 풀어주고 기혈 순환을 촉진시키는 혈자리입니다.

한의학에서는 기혈의 순환이 잘 안된느 곳에 습담이나 어혈 같은 노폐물이 땋여 지방같은 조직으로 쌓이기도 한다고 보기 때문에 이부분을 자극해주면 갈색지방이 활성화될 뿐만 아니라 뭉친 곳을 풀어주고 기혈의 순환을 촉진해 상체비만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운문혈(쇄골지압)

쇄골 아래 움푹 들어간 부분으로 '운문'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폐의 기운이 출입하는 자리로 그만큼 에너지 발산이 큰 부위인곳입니다. 이부분을 지압해 주시거나, 쇄골 주변부의 살들을 살짝 쥐듯이 마사지 해주듯이 꾹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한의학적인 의미에서 혈자리 자극뿐 아니라 쇄골 아래의 림프절을 자극해서 우리몸에 쌓여있는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쓸모없는 지방의 축적뿐 아니라 부종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필라테스 ・ 영어공부 ・ 건강정보 ・ 여행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