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IN신문] 착한가격업소이야기 – 남포동 맛집 두부가

영양만점 콩으로 든든한 한 끼, 두부가

두부에 관한 백화점이 있다면 바로 여기,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자연식을 느끼기에 이만한 곳이 없습니다. 국산 콩으로 손수 두부를 만들어 모두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이곳은 바로 두부가입니다.

주위에 많은 가게들이 있지만 전통적인 외부 모습이 단연 눈에 뜁니다. 현대적인 가게와 차별화된 모습에 발걸음이 저절로 향합니다.

모든 메뉴에 주인공인 두부가 빠지지 않습니다. 밥과 두부를 함께 먹는다면 두부의 영양분을 더욱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을 챙겨주려는 두부가의 세심함이 돋보입니다.

두 명이 먹어도 많았던 버섯 두부밥 1인분. 겉보기에는 소박하지만 영양가만큼은 알짜배기입니다. 계란을 톡 깨서 함께 비비면 그 맛은 금상첨화, 모든 것이 조화로운 비빔밥입니다.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매력적인 소스를 가진 불백, 두부와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로 손색없습니다. 직접 만들어서 더 고소한 두부와 여기에 김치까지 곁들이면 찰떡궁합입니다.

뜨뜻한 밥을 먹고 직접 만든 두유를 한잔 마시고 나니 풍요로운 마음에 마치 집에 온 것 같았습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꼭 다시 오고 싶은 곳입니다.

음식은 물론 인테리어의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으려는 센스가 돋보입니다. 덕분에 밥을 먹는 내내 입과 눈이 즐거웠습니다.

착한가격업소란 물가안정 모범업소로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적정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입니다. 이 콘텐츠는 2016 착한가격업소·소상공인 대학생 홍보기자단의 취재활동으로 제작됐습니다.

대학생기자단 이지혜 정석원

위치 및 안내

위치: 부산 중구 광복로55번길 14-1

시간: 매일 10:30~21:30

전화: 051-248-0156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만찬식당-가락동
freedom082
5
1
0
도마베이커리 앤 테스트키친-양재
freedom082
3
1
0
소주가 유난히 단 날이 있었죠?
bangkoobbong
37
19
4
GIF
시스트로-이수역
freedom082
3
1
0
꼭 가봐야 할 국내 여행지 100!
hangyouls
160
420
1
보쌈🥩
bjjj
6
1
0
[정보] 1-12 월별 꼭 먹어야하는 제철 회 모음
GGLAB
196
487
11
부산의 오래된 맛집
highseeker82
150
353
13
3년 전부터 그 가정은 숨소리마저 탈탈 털렸습니다. 압수수색도 100여군데, 모든 것이 노출되는 것은 물론이었고 검찰은 고등학교 딸 아이의 일기장, 새로 산 노트북까지도 증거라고 했습니다. 지금도 그들은 가족 단톡방 대화 7000여장을 이리 자르고 저리 붙여 '범죄 모의'라 주장합니다. 검찰이 제시하는 소위 '증거'는 수 만개가 넘어갑니다. 증거라는 것은 딸 지도 교수에게 학부형으로서 드린 새해 인사, 딸에게 장학금을 받더라도 오만하지 말아야한다는 당부, 아들을 토론을 통해 과제를 지도한 부모의 교육법.. 등등 아주 아주 사소한 것이지만 여기에 검찰이 상상을 붙이면 증거가 됩니다. 전열을 정비하고 전쟁에 나온 사단급 검찰들에 비해 그는 그냥 도포에 붓만 든 선비 같았습니다. 상대는 무기를 이용해 싸우는데 그는 눈을 가리고 몸이 묶이고 발에 족쇄가 채워진 채 버텨야했습니다. 또 다른 누군가는 다리를 못 쓰고 또 다른 누군가는 유서를 쓰고 또 다른 누군가는 직장을 잃고 또 누군가는 평생 쌓아온 자신의 모든 것을 훼손당하고... 그런데...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런 것이 아닙니다. 제가 하고픈 말은... 이런 억울한 상황이 반복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가 아주 자랑스럽다는 것입니다. 법정에 들어가 시민들과 재판을 3년간 지켜보면서 조서가 날조되었다고 항변하는 증인, 피의자 전환 협박을 당했다고 밝힌 증인들을 여럿 보았습니다. 그렇게 불리한 싸움이지만 우리 시민들이 법정에서 확인한 것은 그의 청렴결백함이었습니다. 확인된 그의 뒷면은 음지에서 손해보며 지식을 베풀었던 지식인이었다는 것, 충직한 민정수석이었다는 것, 아이들을 독립적으로 키우고 싶어했던, 하지만 아들의 아픔을 함께 하려했던 이 시대의 아버지였다는 것입니다. 거기엔 그 어떤 부정도 없었습니다. 그는 정말로 잘 싸웠습니다. 그렇게 촘촘한 투망을 던져 옭아맸는데 이렇게 결백의 확신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의 무고함을 확인할 수 있어서 자랑스럽습니다. 존경할 수 있는 삶을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그렇기 때문에 저는 억울합니다.. 많이.. 페북(펌)
plus68
5
0
2
광화문미진-종로
freedom082
9
3
2
다들 보셨죠?
vladimir76
3
1
2
식사 습관으로 보는 성격 유형 6
visualdive
6
1
0
하루 만에 다녀오기 좋은 전국 당일치기 코스 추천
visualdive
68
131
1
사람들이 한국 토종야채로 오해하는 야채 8가지.jpg
CtrlZ
23
7
4
잠못드는밤 비는 내리고 ㅠㅠ
vladimir76
9
1
8
기미 때문에 이 악문 일본 유투버
BEROBEROZ
80
134
5
해외여행 가기 좋은 달 딱 정해줌
visualdive
72
137
3
의외로 못먹는 사람이 꽤 많은 김치.
graymaan
15
6
1
[친절한 랭킹씨] "하와이보다 한국!" 일본인이 가고 싶은 여행지 1위 '○○'
newsway
5
1
0
날씨도 좋으니 야외로 나가 보시죠? ㅎㅎ
bangkoobbong
104
269
3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