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930_모닝레터]포기가 아닌 선택이란 말이야

육아 전문 매체 베이비뉴스가 네이버포스트에 'N포세대는 누가 만드나'란 기획 보도기사를 읽게 됐는데요, 포기를 권하는 사회상으로 인해 자존감이 무너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포기도 자발적인 의사표현이겠지만 결혼, 출산, 육아 등은 기성세대가 만들어놓은 가치규범이 아닐까요? 매체는 이를 '포기'라고 말하지 말라고 합니다. '포기'한 것이 아니라 '선택'한 것이라고요. 가치관의 차이일 뿐 정답은 없는 것이라고. 가장 치열한 무한경쟁시대에 우리는 하나씩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라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싶네요. '청년 실업과 고용 불안은 너희 탓이 아니야'라는 위로와 함께 사회적인 구조탓에 우리는 '포기'했다고 인정하고 다른 길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르다는 성찰이죠. 3포시대에서 5포, 7포 그리고 증식하는 세포들처럼 N포 세대라는 호칭까지 이러한 현상들은 현재의 우리, 미래를 짊어지게 될 후세에게까지 열정이나 도전의식 등 역동적인 에너지를 억제할 뿐입니다. 현상의 완화 기미는 보이지 않고 점차 심화되는 것은 '포기'와 'N'를 남용하는 청년들의 태도 때문은 아닐지 조명하면서 소셜네트워크에 익숙한 우리부터 현상을 바라보는 태도를 조금씩 바꿔나가는 것이 먼저라고 강조합니다. 바로, 포기가 아닌 선택이라고요 좋은 선택으로 기분 좋은하루 되시길 From Morningman.

Social Film/Healing Qurator,Reporter,칼럼니스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