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가 되는 ‘슈퍼블루 캠페인’

슈퍼블루캠페인은 '장애가 장벽이 되지 않는 세상'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장애인이 사회의 일원으로 당당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나아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 입니다.

슈퍼블루캠페인의 상징물인 '파란색 운동화 끈'을 묶고 달리면서 장애에 대한 인식을 스스로 돌아 볼 수 있습니다.

슈퍼블루캠페인의 상징물, 파란 운동화 끈

슈퍼블루의 캠페인 상징물인 운동화 끈은 코발트 블루로 희망의 뜻을 담고 있으며, 장애인 스스로 운동화 끈을 묶어 자립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슈퍼블루캠페인은 2013년 스페셜올림픽코리아의 지적장애인에 대한 용어 바르게 쓰기 캠페인 'BLUE 캠페인'에서 출발했습니다. 2014년 3월 슈퍼블루 컨셉 및 디자인이 개발되어 지금의 슈퍼블루캠페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이후 다양한 행사 참여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여 '슈퍼블루캠페인'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2015년 10월에는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축제로 발전하였습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 2회 슈퍼블루마라톤

슈퍼블루캠페인의 연장인 '슈퍼블루마라톤'이 오는 10월 8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립니다!

올해 2회를 맞는 '슈퍼블루마라톤'은 장애인, 비장애인 누구나 참가 할 수 있으며 비장애인 참가자와 장애인 참가자가 교감하며 공감을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참가비는 1만원, 10인 이상 단체는 5천원, 장애인 참가자와 초중고생들은 무료로 참여 할 수 있습니다.

마라톤 이외에도 오프닝 공연, 치어리더 공연, 초청가수 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습니다!

함께 참여하는 슈퍼블루캠페인, 함께 실천해요

슈퍼블루캠페인은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습니다.

함께 실천 방법을 알아볼까요?

1. 지금 신고 있는 운동화 끈을 슈퍼블루로 바꾸어 보기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는 방법이죠! 하지만 슈퍼블루 운동화 끈 착용으로

'우리는 장애인과 함께합니다.

우리가 파란 운동화 끈을 묶고 한발씩 내디딜 때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은 낮아지겠죠?

2. 슈퍼블루 5가지 약속을 실천하기

일상에서 흔히 쓰는 잘못된 용어들, 흔히 저지르게 되는 배려 없는 행동을

적절한 표현과 행동으로 고쳐주는 것만으로도 인식의 틀을 바꿀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조그만 일부터 실천해보는 건 어떨까요?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