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대가]제럴드로브의 투자명언 모음

인물 소개

▶1929년 10월 로브는 증시가 투기국면에 접어들었다고 확신하였고, 증권사 브로커이던 그는 본인 주식과 관리하던 고객들의 주식을 모두 팔고 유럽으로 6주 일정의 여행을 떠나고 3주 후 증시는 폭락, 로브는 부사장으로 승진했습니다.

▶1935년 투자 생존을 위한 전쟁을 펴냈고, 윌리엄 오닐등의 투자의 귀재들은 로브의 책을 투자‘바이블’로 삼았다고 여러 번 밝혔습니다.

▶그는 단타 매매를 이용하여 40년 주식 인생에서 번 돈은 3억 달러(30000%의 수익률)이며, ‘증권왕’ 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제럴드 로브 – 단타투자로 월가를 울린 단기 집중투자의 대가

●작은 수익률에 만족하며 안전하게 돈을 벌겠다는 사람은 결국 잃을 수밖에 없다. 적어도 연 100% 이상 수익을 내겠다는 생각으로 주식투자에 적극적으로 임한다면 큰 성공을 거둘 것이다.

●투자란 학문이 아니라 훈련이다 스스로 세운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을 때 비로소 성공할 수 있다.

●모든 투자는 투기이다 유일한 차이는 어떤 이는 그것을 인정하고, 어떤 사람은 인정하지 않을 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이를 찾는다면 투자가 습관인 반면 투기는 충동이다.

●손절매야말로 주식시장에서 하나밖에 없는 올바른 행동이다 투자가 손해를 보고도 팔 줄 알아야 한다. 가격이 떨어진 주식은 열 가운데 아홉은 버려야 한다. 투자가 잘못됐을 때는 이를 인정하고 재빨리 손을 빼야 그 주식에 신경 쓰지 않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다음 기회를 노릴 수 있다.

●매번 가진 돈의 전부를 투자하는 행동은 처음부터 지는 게임을 시작하는 것과 같다.

●오로지 주식시장의 주요 종목만 매수하라 세일종목은 그 이유가 다 있다.

●모든 사람들이 따르는 투자 방식은 그자체로 실패 할 수밖에 없다.

●투자금을 지켜내고 보전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스스로 군중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이다. 철저한 개인주의 방식으로 사고 하는게 필요하고 자기 자신을 지키는데 최선의 길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야 한다. 다수 군중은 늘 평균치에 불과하고 그저 아무것도 아닌 한 사람에 불과하다 소수의 성공적인 개인과는 정반대이다.

●바닥과 천정은 알 수 없고 바닥과 천정을 찾으려고 너무 애쓰다 보면 기회를 놓칠 수도 있다. 따라서 우리가 실제로 활용해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데 관심을 집중 하는게 합리적이다.

●나는 주식 시세표나 주가움직임을 바탕으로 시장의 큰 방향을 예측하기를 좋아한다. 내가 보기엔 이건 성공의 출발점이자 꼭 필요한 요소다.

●당신이 저지른 실수에 집중하라, 실수에 정답이 있다.

●자신이 대단한 고수라고 생각하거나, 대박 욕심이 생기거나 단기간에 큰 수익을 노려 많이 오른 주식을 추적 매수하는 감정적 사고를 하면 언제나 대가를 톡톡히 치른다.

●투자가 어렵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출처: http://cafe.naver.com/stocklune

[투자대가]윌리엄오닐의 투자명언 모음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