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잔만 있으면…맥주 분수대?

슬로베니아에 위치한 인구 2만 명의 작은 도시인 잘레츠(Žalec) 중심부에 맥주 서버 5대를 갖춘 설비가 설치됐다고 한다. 관광객에게 맥주를 제공할 수 있는 맥주 분수대(Pivska Fontana)인 것. 분수대지만 물이 아니라 맥주를 마실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이 분수대에서 자칫 어린이나 동물이 맥주를 마시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이 설비를 이용하려면 마이크로칩을 탑재한 전용 잔이 필요하기 때문. 전용잔은 6유로에 구입할 수 있다. 급수대에 배치되어 있는 맥주 서버 5대에 전용 잔을 놓으면 내부에 있는 마이크로칩에 반응한다. 물론 이 잔을 이용해도 최대 5회까지만 쓸 수 있다. 시 측은 건전한 맥주 소비 문화를 추진하는 한편 관광 명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 https://www.dnevnik.si/1042751672/lokalno/stajerska-koroska-in-prekmurje/pivska-fontana-v-zalcu-je-hit-poletj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